신한은행,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해외 송금 시 전신료, 해외중계수수료, 해외은행 수수료 모두 면제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6/02 [10:40]

신한은행,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 출시

해외 송금 시 전신료, 해외중계수수료, 해외은행 수수료 모두 면제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1/06/02 [10:40]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영국 글로벌 핀테크 업체인 Wise사와 제휴해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 상품을 출시했다고 6월2일 밝혔다.  

 

‘신한 Wise 해외송금 서비스’는 송금 수수료를 획기적으로 낮춘 해외송금 상품이다. 신한 쏠(SOL) 해외송금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전신료, 해외중계수수료, 해외은행 수수료가 없다. 미국으로 미국달러(USD)를 송금할 경우 5천불까지 해외송금수수료 2.13불(21년 6월 기준)만으로 기존 송금보다 경제적인 해외송금을 할 수 있다.

 

송금 가능 국가는 내국인 거래가 많은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27개국이며 신한 쏠(SOL)회원 가입 및 신한 외화 체인지업 통장이 필요하다. 미국달러(USD) 이외의 통화로 송금 신청 시 Wise사로부터 제공받은 로이터 기준환율을 적용해 송금을 보내는 시점에 해외 수취 금액을 확정 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 Wise 해외송금서비스는 미국달러(USD)를 기준통화로 적용해 송금수수료를 낮추고, 달러 이외의 통화로 송금 신청 시 로이터 기준환율을 적용해 환손실 부담을 줄였다”며 앞으로도 “송금 가능 국가를 확대하고 외국인 고객도 이용 할 수 있게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Wise(옛 TransferWise)사는 해외 각국의 많은 은행 및 E-Wallet 회사 등 다양한 금융기관과 제휴해 기존 송금방식보다 저렴한 수수료와 빠른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