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파주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12:07]

농협, 파주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봉사활동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1/05/27 [12:07]


농협중앙회 이성희 회장을 비롯한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과 경기농협 임직원 등 50여 명 5월25일 경기 파주시 관내 10여 농가를 대상으로 시설 개선 등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장파1리 마을회관에 가전제품과 생활용품 등을 전달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윤후덕 의원(경기 파주시갑, 기획재정위원회), 최종환 파주시장, 한양수 파주시의회 의장과 지방의회 의원들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관내 농가의 지붕수리와 벽면 판넬 설치 등 집고치기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농협 사랑의 집고치기 농가희망봉사단은 2005년 농협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이래 고령 농업인, 소년 소녀 가장 및 다문화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기여해왔으며, 지금까지 총 인원 8500여 명이 826가구를 대상으로 노후 주택수리, 보일러 및 급수배관 교체, 전기배선·전등교체 등 무료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성희 회장은“농협에서는 올들어 전북 김제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에서 「사랑의 집고치기」 활동을 펼치며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봉사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여「함께하는 100농협」을 이루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파1리 김영민 이장은“농번기를 맞아 마을 주민들이 고령 어르신들과 형편이 어려운 이웃을 제대로 돌아보지 못해 안타까워하던 차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님과 윤후덕 의원님, 최종환 시장님 등 여러분이 함께 방문하여 노후주택을 보수하고 환경을 정비해 주셔서 새로운 희망과 활력을 얻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