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농협중앙회장, 환경보호 위해 '고고 챌린지' 참여

"지구환경 지키기 위해 생활 속 실천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 참여 뜻깊게 생각"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1/05/27 [12:02]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환경보호 위해 '고고 챌린지' 참여

"지구환경 지키기 위해 생활 속 실천 약속하는 고고 챌린지 참여 뜻깊게 생각"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1/05/27 [12:02]

▲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5월2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5월26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 챌린지'는 지난 1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하여 ‘생활 속에서 하지 않을 일 한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가지’를 약속하는 메시지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재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이어 간다.

 

이성희 회장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플라스틱 컵 사용 줄이고! 텀블러 사용 늘리고!”를 실천 문구로 정하고 고고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재난구호, 헌혈사업 등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대한적십자사의 신희영 회장을 지명했다.

  

이성희 회장은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생활 속 실천을 약속하는 고고챌린지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농협은 농촌환경 및 경관 보전을 통한 농업의 공익적 기능을 강화하는 한편, 일상생활에서도 환경을 보호하는 조직문화를 뿌리내려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이루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중앙회는 지난 4월부터 임직원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일회용기 포장 음식 자제하기 등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플라스틱 사용을 반으로 줄이는 캠페인을 전개해 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