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철훈 농업경제 대표, 농산물 유통혁신 현장 방문

“농업인·소비자 모두 체감하는 농산물 유통혁신 위해 농협이 최선 다하겠다”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10:37]

장철훈 농업경제 대표, 농산물 유통혁신 현장 방문

“농업인·소비자 모두 체감하는 농산물 유통혁신 위해 농협이 최선 다하겠다”

송경 기자 | 입력 : 2021/05/14 [10:37]

▲ 장철훈 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 두번째)가 5월13일 안동농협 파머스마켓을 방문해 권순현 안동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과 함께 매장을 살펴보고 있다.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가 5월13일 유통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농협을 방문하여 농산물 수급현장 등을 살펴보고 유통혁신을 위해 현장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번에 방문한 경북 안동시 안동농협은 지난 4월 개최한 제1차 유통혁신 평가위원회에서 e-하나로마트 당일배송 서비스 성과를 인정받아'함께하는 유통혁신상(像)'을 수상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두부가공공장에서 생산한 두부를 군납하면서 국산콩 판로확대는 물론 가격안정에도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장철훈 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왼쪽 두번째)가 13일 안동농협 두부가공공장을 방문해 권순현 안동농협 조합장(왼쪽 첫번째)으로부터 두부 생산과정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또한 이어 방문한 동안동농협은 컵과일공장을 운영하면서 소비자들이 다양한 과일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컵과일의 용기는 옥수수 전분에서 추출한 친환경 생분해성 플라스틱 포장재를 사용해 만들어 환경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장철훈 농업경제대표이사는 유통혁신에 앞장서고 있는 지역농협 2곳을 잇따라 방문하여 e-하나로마트 당일배송 활성화와 우리농산물 판로확대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으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우리 농산물 유통혁신을 위해 힘써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면서, “농업인·소비자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농산물 유통혁신을 위해 농협이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6월 둘째주 주간현대 1178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