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준 의원, ‘산업은행 이전, 괜찮은가?’ 토론회

속도전으로 추진하는 윤석열 정부의 산업은행 이전 문제와 관련하여 국회의 역할과 대안 모색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22/11/25 [12:11]

박성준 의원, ‘산업은행 이전, 괜찮은가?’ 토론회

속도전으로 추진하는 윤석열 정부의 산업은행 이전 문제와 관련하여 국회의 역할과 대안 모색

송경 기자 | 입력 : 2022/11/25 [12:11]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박성준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중구성동구을, 정무위원회)이 오는 11월29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산업은행 이전, 이대로 괜찮은가?’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1월25일 밝혔다.

 

박성준 의원실은 “윤석열 정부가 추진하는 산업은행 이전과 관련하여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국회 차원의 역할과 대책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임승빈 명지대 행정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이석란 금융위원회 산업금융과장, 강다연 금융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이민환 인하대 글로벌금융학과 교수, 조윤승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 한국산업은행지부 위원장이 각각 토론자로 참석하여 발제를 통해 산업은행 이전과 관련한 정부와 학계, 산업은행 내부 구성원의 의견을 다양하게 개진할 예정이다.

 

박성준 의원은 “제대로 된 준비 없이 밀어붙이기 식으로 이전해서는 산업은행과 한국경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놓치게 될 것”이라며, “경제적 효과에 대한 객관적인 분석과 함께 정상적인 절차에 따라 이전 논의를 원점에서 재검토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1월 넷째주 주간현대 1217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