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서비스 한 번에'…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편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2/07/28 [16:29]

'계열사 서비스 한 번에'…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개편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2/07/28 [16:29]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앱을 개편해 비금융 서비스와 다양한 계열사 플랫폼 이용을 쉽게 했다고 7월28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KB스타뱅킹 내 KB금융그룹 서비스의 메뉴를 고객의 흥미와 관심 위주의 사용자환경(UI)으로 개선했다. 일상생활과 밀접한 주식, 카드, 자동차, 통신 등 10개 카테고리를 통해 직관적으로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게 했다.

 

KB금융그룹의 비금융 서비스 'KB차차차', 'Liiv M(리브엠)', 'KB부동산', 'KB헬스케어' 등이 전면에 배치됐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자동차, 통신, 부동산, 건강 카테고리를 통해 접할 수 있다. 10개의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KB스타뱅킹의 일상생활 제휴 콘텐츠를 확장할 예정이다.

 

또 KB스타뱅킹 하나로 KB금융그룹의 7개 계열사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신규 가입부터 KB페이의 온오프라인 결제, KB차차차의 매물조회, KB증권 계좌개설과 아이디 등록 등 다양한 서비스를 별도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새로 연계된 서비스 종류도 확장됐다. KB증권의 해외주식 소수점매매와 공모주 청약, KB손해보험의 미니보험(하루운전자보험 등), KB생명보험의 연금보험 등 41개의 서비스가 추가됐다. 총 72개 계열사 업무를 KB스타뱅킹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계열사 핵심 서비스 기능의 고객 편의성도 강화했다. KB페이에 모바일 결제 기능과 MST(마그네틱 보안 전송) 기능이 도입됐다. 삼성페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면 오프라인 매장 어디서든 휴대폰을 대는 것만으로도 KB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