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무슨 놈의 집권당이 이렇냐?"

'내부총질' 문자 유출 관련 "정권 초반부터 자꾸 이상한 일 벌어지는데…위기 해결 능력 없어"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2/07/28 [10:21]

김종인 "무슨 놈의 집권당이 이렇냐?"

'내부총질' 문자 유출 관련 "정권 초반부터 자꾸 이상한 일 벌어지는데…위기 해결 능력 없어"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2/07/28 [10:21]

▲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뉴시스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윤석열 대통령과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주고받은 '내부 총질 당 대표' 문자가 공개 유출돼 파장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위기 해결 능력이 없다. 무슨 놈의 집권당이 이렇냐"고 비판했다.

김 전 위원장은 전날 27일 국민일보와의 인터뷰에서 "당분간 국민의힘이 조용하지 않을 것이다. 권 대행 체제를 정상적인 체제로 바꾸자고 하는 요구사항이 점점 강해질 것"이라고 이같이 말했다.

이어 "정권 초반부터 자꾸 이상한 일이 벌어지면 국정운영의 동력을 찾기가 힘들다"며 "쏟아진 물인데 다시 쓸어 담을 수는 없다. 빨리 해법을 찾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전 위원장은 당 일각에서 제기되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요구에 대해서는 "비대위를 만들어서 뭘 하겠느냐"고 지적하면서 "차라리 정상적인 대표 체제를 만들어야 한다"고 대표 직무대행·비대위 체제가 아닌 정상적 대표 체제를 강조했다.

다만 김 전 위원장은 "그 당(국민의힘)의 본질을 잘 안다. 내가 더 있기 싫은 정당"이라며 "지난해 4·7 재·보궐선거 이후 당을 나온 것도 그 이유 때문"이라며 당을 위해 역할을 맡을 생각은 없다고 일축했다.

윤 대통령이 권 직무대행에게 이 대표를 두고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 대표가 바뀌니 당이 달려졌다'는 문자를 보낸 것과 관련해서는 "윤 대통령의 생각이 그러면 그런가 보다 해야 한다"며 "대선 전부터 잠재적으로 내재돼 있던 게 집합해서 나온 것 같다"고 분석했다.

한편 당 윤리위원회가 이 대표에 대해 '당원권 6개월 정지' 처분을 내린 것을 두고 '윤심(尹心)'이 작용했다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양희 윤리위원장이 (윤심에 휘둘릴) 사람은 아니다. 다만 다소의 영향을 받았을 수도 있다"며 "권력이라는 게 항상 그렇다"고 밝혔다. <뉴시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