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생 성폭행 추락사 가해 남학생 결국 구속

살릴 수도 있었는데 도주…준강간치사 혐의로 구속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2/07/22 [12:18]

인하대생 성폭행 추락사 가해 남학생 결국 구속

살릴 수도 있었는데 도주…준강간치사 혐의로 구속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2/07/22 [12:18]

성범죄 저지른 뒤 건물 3층 아래로 동급생 떨어져 숨지게 한 혐의

가해 남학생 “죄송하다…살인의 고의를 가지고 밀치지는 않았다”

 

▲ 인하대학교 캠퍼스에서 동급생을 성폭행하다 추락사에 이르게 한 20대 남학생이 7월17일 오후 인천시 미추홀구 인천지법에 영장실질심사를 받고 걸어 나오고 있다. <뉴시스>  

 

인하대학교 캠퍼스에서 동급생을 성폭행한 뒤 추락하게 해 사망에 이르게 한 20대 남학생이 구속됐다.

 

인천 미추홀경찰서는 준강간치사 혐의로 A(20대)씨를 구속했다고 7월17일 밝혔다.

 

A씨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고범진 인천지법 당직판사는 이날 “도주와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날 경찰의 호송차를 타고 온 A씨는 “성폭행 혐의를 인정하는가”, “살해 의도를 가지고 피해자를 3층에서 밀었는가”, “증거인멸을 시도했는가”, “왜 구조요청을 안했나”라는 취재진의 질문에 받자 모자를 깊게 눌러 쓴 상태로 아무런 대답 없이 고개를 숙였다.

 

그러나 “피해자에게 하고 싶은 말 없는가”는 질문에 A씨는 “죄송하다”고 작은 목소리로 답했다.

 

A씨는 7월15일 오전 1시께 인천 미추홀구 용현동 인하대 캠퍼스에서 B씨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뒤 건물 3층 아래로 떨어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B(20대·여)씨는 같은 날 오전 3시49분께 인하대 캠퍼스 단과대학 건물 1층 앞에서 옷을 입지 않은 상태로 머리 부위에 피를 흘린 채 쓰러져 있다가 지나가는 행인에 의해 발견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소방당국에 따르면 119구급대가 현장에 도착했을 당시 B씨는 머리와 귀, 입에서 많은 피를 흘리고 있었다. 그러나 심정지 상태는 아니었으며 약한 호흡과 맥박이 남아 있었다. B씨는 이후 병원에서 치료를 받던 중 사망했다. A씨가 B씨 추락 직후 도주하지 않고 소방당국에 신고했다면, B씨가 목숨을 건질 수도 있었던 셈이다.

 

경찰은 캠퍼스 내 폐쇄회로(CC) TV 영상 등을 토대로 피해자 B씨의 동선을 파악한 뒤 A씨를 유력 용의자로 특정했다. 당시 A씨는 현장에 휴대전화를 남겨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탐문수사를 벌인 경찰은 A씨의 자택으로 찾아갔으며, 그를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를 벌이다가 범죄 혐의점을 확인한 뒤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했다. A씨는 B씨가 사망하기 전까지 술을 함께 마신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당초 A씨에 대해 강간치사 혐의를 적용해 긴급체포 했다. 하지만 B씨가 당시 술에 취해 있었던 점 등을 고려하고 죄명을 변경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A씨가 범행 증거 인멸을 시도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사건 현장 인근에서 발견된 B씨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류품 등을 확보한 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 또 B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 등을 파악하기 위해 국과수에 부검을 의뢰했다.

 

최근 A씨는 경찰에서 B씨가 건물에서 떨어져 숨졌다고 인정했으나 “살인의 고의를 가지고 밀치지 않았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경찰은 최근 범행이 일어난 단과대학 건물 3층에서 A씨가 B씨를 고의로 떠밀었을 가능성에 대해서도 수사에 착수한 상태다.

 

실제로 인천경찰청 과학수사대는 수사요원들을 투입하고 해당 건물에서 다양한 경우의 수를 고려해 술에 취한 여성이 3층 복도 창문에서 추락하는 상황을 실험한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B씨가 떨어진 창틀과 건물 외벽 등에서 지문 등 유전자 정보(DNA)를 확보하고 국과수에 정밀감정을 의뢰했다.

 

한편 사건이 일어난 인하대학교 단과대학 건물 앞에는 B씨를 추모하기 위한 추모공간이 만들어졌다. 인하대 학생들은 추모공간을 찾아 고인의 명복을 빌며 헌화를 하고 있다.

 

추모공간을 찾은 학생들은 “더이상의 피해자가 없는 올바른 세상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속상하고 가슴이 아픕니다. 아름다운 나이, 아름다운 생명 후배를 이렇게 보내야할 현실이 정말 마음 아파요”, “같은 사람으로서 부끄럽고 같은 남자로서 창피하고 미안합니다. 20대 꽃다운 나이에 이렇게 떠나게 돼 정말 안타깝습니다. 정말 지켜주지 못해 미안합니다”라는 내용이 담긴 종이를 붙여 고인을 위로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