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평화포럼, '세계질서와 새 정부 과제' 모색

3월28일 국회에서 '급변하는 세계질서와 새 정부의 과제' 주제로 토론회 개최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22/03/25 [11:16]

한반도평화포럼, '세계질서와 새 정부 과제' 모색

3월28일 국회에서 '급변하는 세계질서와 새 정부의 과제' 주제로 토론회 개최

송경 기자 | 입력 : 2022/03/25 [11:16]

▲ 한판도평화포럼 토론회 포스터.  


'급변하는 세계질서와 새 정부의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국회에 마련된다.

 

국회 한반도평화포럼(공동대표 김경협· 김한정 의원)은 (사)한반도평화포럼(이사장 김연철 전 통일부 장관)과 공동으로 '급변하는 세계질서와 새 정부의 과제'를 주제로 3월28일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차기 정부가 직면한 신(新)냉전 국제정세에 대해 분석하고, 이에 대응할 외교·안보 전략을 모색한다.

 

이혜정 중앙대 정치국제학과 교수와 김종대 전 의원이 각각 ‘변화하는 국제질서와 새 정부의 과제’와 ‘한반도 질서 변화와 국방정책 과제’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종합토론에서는 ▲김한정 더불어민주당 의원 ▲이희옥 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 교수 ▲김정섭 세종연구소 국방연구센터장이 패널로 참가한다.

 

김한정 의원은 이번 토론회와 관련 “미중 대결 심화, 우크라이나 사태 등으로 악화되는 국제정세 속에서 한반도 평화를 지킬 전략 수립이 초당적으로 필요하다”며 “위기에 처할 수 있는 동북아 현실에 대응하는 외교안보 전략 논의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사)한반도평화포럼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HumanPeace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