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독보적 역량으로 통산 21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영예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2/01/20 [17:18]

하나은행,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독보적 역량으로 통산 21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 수상 영예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2/01/20 [17:18]

\
하나은행이 '2022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받았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월19일 세계적 금융ㆍ경제 전문매체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2022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2022 Best Trade Finance Provider in Korea)'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하나은행은 통산 21회 <글로벌 파이낸스>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했다. 무역금융 분야 시장 지배력 및 상품·서비스 품질, 기술력 등 고른 부문의 탁월한 역량을 국제적·지속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BAFT(The Bankers Association for Finance and Trade)’ 온라인 포럼 플랫폼으로 진행됐으며, 전세계 금융전문가와 애널리스트의 평가 및 설문결과를 토대로 수상자가 선정됐다.

 

<글로벌 파이낸스>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06개국 1152개 해외은행들과 환거래 계약을 체결하여 한국내 최대 글로벌 공급망을 확보하고 있으며, 코로나 19 상황에 대응하여 혁신적인 무역금융 디지털 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 지원 등을 통해 무역금융 활성화에 기여한 점 등이 높게 평가를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하나은행 외환사업본부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상황 속에 무역금융 관련 다양한 신상품 및 서비스를 출시하고 디지털 전환 사업을 추진한 결과로 2021년 역대 최고의 외국환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히며, 향후 기업외환 프로세스 혁신을 통한 고객편의 증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1년 7월 비대면 기업외환 서비스 Hana Trade EZ  ▲2021.07월 무역기반 이상거래 방지를 위한 Trade Watch System 출시 ▲거래업체 대상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등 빠르고 간편한 외국환 비대면 서비스의 확대와 국제 제재 위험과 불법적 사기거래로부터 소비자 보호 및 수출입 기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