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 고생한다면 온몸 혈액순환 신경쓰세요!"

겨울철 둔화된 혈액순환 촉진에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 도움...동아제약 '셀파렉스'는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21/11/24 [11:16]

"수족냉증 고생한다면 온몸 혈액순환 신경쓰세요!"

겨울철 둔화된 혈액순환 촉진에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 도움...동아제약 '셀파렉스'는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김혜연 기자 | 입력 : 2021/11/24 [11:16]

▲ 겨울철 손발이 시린 수족냉증으로 고생할 때 도움이 되는 동아제약 혈행개선 솔루션 '셀파렉스' 제품 사진.  

 

"갑작스레 추위가 닥치면서 손을 내놓기가 무섭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손발이 시린 수족냉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다. 그러므로 수족냉증을 겪는 이들에게 겨울은 달갑지 않은 계절이다. 그리 온도가 낮지 않은 환경에서도 손과 발끝에 냉기가 느껴지고, 한기가 아랫배·허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로 이어지기도 한다. 증상이 심하면 근육 경련 등 저림과 통증, 소화불량, 만성피로가 동반돼 일상의 질이 현격히 떨어진다. 증상을 다스리기 위해선 정확한 정보를 잘 알아두고 예방법을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족냉증과 관련된 대표적인 오해와 궁금증을 풀어봤다.

 

수족냉증은 체질 문제다? (X)

수족냉증의 원인은 다양하다. 임신이나 출산, 폐경 등 여성호르몬 문제로 발생하기도 하고 갑상샘기능저하증, 말초동맥질환 등 질환의 동반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가장 흔한 원인은 혈액 순환 문제다. 심부에서 생성된 혈액은 동맥, 정맥, 모세혈관을 통해 각 신체 기관으로 이동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된 열이 체온을 좌우한다. 추위로 인해 몸 곳곳의 혈관이 수축하면 손발과 같은 말초 부위로 이동하는 혈액의 양이 줄어 체온이 떨어지기 쉽다. 손과 발만 따뜻하게 하는 것보다 전신의 혈액 순환을 신경 써야 효과적으로 수족냉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

 

체온 유지 위해선 옷을 꽉 끼게 입는 것이 좋다? (X)

겨울철 둔화된 혈액순환을 촉진하기 위해선 생활습관 개선이 필수다.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은 체온과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좋은 방법이다. 주 2~3회 꾸준히 실천하되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새벽 운동은 삼간다. 외출을 할 땐 보온에 유의한다. 꽉 끼는 바지나 스타킹은 정맥 내 압력을 상승시켜 혈액 순환을 방해할 수 있다. 내복과 활동이 편한 넉넉한 사이즈의 옷을 여러 겹 겹쳐 입고 모자, 목도리, 장갑 등 아이템을 활용하는 것이 낫다. 혈관 수축의 원인이 되는 흡연이나 카페인은 멀리한다. 외출 후 체온보다 조금 높은 정도의 물 온도(38~40℃)로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 반신욕을 오래 하면 빈혈이 나타날 수 있어 20분을 넘지 않도록 한다.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을 함께 복용하면 좋다? (O)

혈액 순환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은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이 있다. 오메가-3에 포함된 불포화 지방산은 혈중 중성지질,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코엔자임Q10은 항산화 및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준다. 둘 다 체내에서 생성하지 못하거나 충분히 합성하지 못해 외부에서 섭취해야 한다. 두 성분을 각각 섭취하기 어렵다면 복합 설계된 제품을 선택한다.

 

동아제약의 셀파렉스 혈행개선 솔루션은 오메가-3와 코엔자임Q10에 비타민E까지 더한 3중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같은 설계는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고안됐다. 오메가-3 지방산이 산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선 비타민E의 항산화 효과가 필요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9월 넷째주 주간현대 120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