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 회장 ‘안전 또 안전’ 강조

“노사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자”

송경 기자 | 기사입력 2021/01/15 [15:48]

최정우 포스코 회장 ‘안전 또 안전’ 강조

“노사가 함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만들자”

송경 기자 | 입력 : 2021/01/15 [15:48]

▲ 최정우 포스코 회장. 

 

최정우 포스코 회장이 새해 첫 현장 행보로 광양과 포항제철소 찾아 최우선 가치로 ‘안전’을 강조했다.


1월8일 포스코에 따르면 최정우 회장은 1월7일 포항제철소를 방문한 데 이어, 이날 광양제철소를 찾았다는 것.


최 회장은 포항제철소에서 우선 포스코노동조합과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찾아 노조위원장 등과 인사를 나누고,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이어 최정우 회장은 수소플랜트, 연주공장, 2전기강판공장 등을 차례로 찾았다.


수소플랜트는 천연가스(LNG)에서 수소를 추출하는 설비다. 연주공장은 용광로에서 생산된 쇳물을 반제품 형태의 슬라브로 만드는 공장이다. 2전기강판공장은 전기차, 수소차, 풍력발전기 등 미래 친환경 인프라의 핵심 소재로 쓰이는 전기강판을 생산하는 곳이다.


이 자리에서 최정우 회장은 안전을 최우선 핵심가치로 삼아 일터를 행복한 삶의 터전으로 만들어 나가자고 재차 강조했다.


최 회장은 1월4일 발표한 신년사를 통해 안전을 올 한 해 포스코 임직원이 역점을 두고 추진해야할 가장 중요한 사항으로 내세운 바 있다. 최 회장은 또한 나와 동료의 안전은 내가 지킨다는 신념으로 노후 안전시설 및 불안전한 환경은 적극 발굴하여 즉시 개선하고, 스마트 안전장치를 완비해야 할 것이라고도 했다. 


최 회장은 또한 미래 먹거리인 수소 사업의 이니셔티브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소 사업과 관련해 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수소경제 도래에 대비해 수소 사업의 이니셔티브를 확보하고 생산-저장-운송-활용의 각 단계별로 그룹의 역량을 결집해 향후 수소 전문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야 하며 이를 위해 그룹의 핵심 인력과 역량을 집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한 바 있다.


최 회장은 1월8일 광양제철소로 이동해 포스코노동조합 광양지부와 노경협의회 사무실을 방문하고, 자동차강판생산공장, 리튬생산공장 등을 차례로 둘러보며 현장경영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자동차강판 등 철강사업은 다른 회사와의 경쟁력 격차를 확고히 하고, 이차전지소재 사업은 그룹 차원에서 리튬 등 원료부터 양극재, 음극재로 이어지는 밸류체인을 강화해 글로벌 톱티어(Top Tier)로 도약하자며 임직원을 독려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