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평화·통일 교육에 팔 걷어붙였다!

한반도 평화 분위기 확산 위해 서울통일교육센터와 MOU 체결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9/03 [11:25]

서울시, 평화·통일 교육에 팔 걷어붙였다!

한반도 평화 분위기 확산 위해 서울통일교육센터와 MOU 체결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0/09/03 [11:25]

서울시가 평화·통일 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통일교육센터와 손을 잡았다.

 

서울시는 서울시민의 통일의식을 고취하고 한반도 평화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93일 서울통일교육센터(국민대학교, 총장 임홍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서울시 평화·통일 교육 및 문화를 확산하고 시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두 기관이 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93일 오후 2시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열리는 협약식에는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서울시 황방열 남북협력추진단장, 임홍재 국민대학교 총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하여 정부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서울통일교육센터의 주요사업은 통일강좌 통일 체험학습 권역별 특성화사업 등 일반시민, 청소년층 대상 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통일교육 사업 추진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시와 서울통일교육센터는 한반도 평화·통일 분위기 조성을 위해 민··학이 참여하는 유기적인 협력체계 기반을 마련하고, 2년간 다양한 공동사업을 발굴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서울시 평화·통일 대학생 동아리 지원 사업을 시범운영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서울 소재 대학교 내 학생 동아리 공모를 통해 토론대회, 학술지 발간, 문화교류 행사 등 동아리들의 자발적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동아리 연합 MT 및 특강 개최 등 동아리 네트워크 구축, 활동결과 발표회 개최 등 대학 사회 내 평화·통일 문제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서울시와 서울통일교육센터는 앞으로도 대학생과 청년들이 참여하는 평화·통일 문화행사 개최 등 다양한 시민참여 사업을 발굴하여 공동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그 밖에도 두 기관은 통일문제 및 통일교육에 관한 연구개발·평가, 전문인력 양성, 평화·통일 콘텐츠 개발 등 통일교육 진흥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황방열 서울시 남북협력추진단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서울통일교육센터와 함께 서울시민, 특히 대학생과 청년들의 통일 문제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 “앞으로도 서울 소재 다른 대학교와의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한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HumanPeace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