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출시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7:08]

매일유업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 출시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0/07/02 [17:08]


매일유업의 생애주기별 영양설계 전문 브랜드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근육과 장 건강을 모두 고려한 건강기능식품 '셀렉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를 출시했다고 7월2일 밝혔다.

 

'코어 프로틴 플러스 식이섬유'는  '매일 헬스 뉴트리션'이 50년간 축적한 과학적 영양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엄격한 품질관리 하에 분유 생산 공장에서 제조한다.

 

기존 '코어 프로틴 플러스'에 장내 유익균 증가로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드는 '썬화이버'를 보강한 제품으로 육류 위주의 식습관이나 체중관리 등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한 성인들을 위해 만들었다.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썬화이버(구아검가수분해물)는 장 환경을 산성으로 변화시켜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줄여 건강한 장 환경을 만들어준다.

 

식이섬유 뿐 만 아니라 단백질 섭취면에서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가진 3가지 단백질(유청단백질, 카제인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엄선했다.

 

이러한 알찬 영양설계로 단백질의 질을 나타내는 '아미노산 스코어(단백질의 영양가를 그 식품에 함유된 아미노산의 질을 평가하는 방법)'가 11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준인 85점 대비 129%나 높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를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1회 섭취량인 분말 3스푼(42g) 기준으로 단백질은 20g, 칼슘은 300㎎,  마그네슘은 100㎎, 비타민D는 20㎍, 그리고 근육생성에 도움이 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부원료)은 3000㎎이나 함유돼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고단백에 식이섬유까지 보강해 근육은 물론 장 건강까지 한꺼번에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 제품이다. 평소 정제된 탄수화물이나 육류 위주의 식사로 야채나 과일을 통한 식이섬유 섭취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