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신라면블랙, 미국 소비자도 홀렸다.

NYT 리뷰 사이트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꼽아...베스트 11 안에 농심 제품 4개나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7/03 [15:21]

농심 신라면블랙, 미국 소비자도 홀렸다.

NYT 리뷰 사이트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 꼽아...베스트 11 안에 농심 제품 4개나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0/07/03 [15:21]

▲ 농심 신라면블랙 제품 사진.   


“신라면블랙 먹는 것을 멈출 수가 없어! (I couldn’t stop eating these!)"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농심 '신라면블랙'이 미국 소비자들도 홀렸다. 

 

농심은 미국 3대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라면으로 농심의 ‘신라면블랙’을 선정했다고 7월2일 전했다.. 

 

이 매체의 제품 리뷰 사이트 ‘와이어커터(Wirecutter)’에 실린 ‘The best instant noodles’ 기사에서 신라면블랙은 기자와 전문가들이 선정한 전 세계 BEST 11 라면 중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신라면블랙은 특유의 진한 국물과 쫄깃한 면발에서 큰 점수를 얻었다.

 

<뉴욕타임스>는 신라면블랙을 ‘한국 1등 신라면의 프리미엄 버전’으로 소개하며, 설렁탕 후첨양념이 들어간 진한 소고기 육수와 적절한 매콤함, 슬라이스 마늘과 큼지막한 버섯 조각, 쫄깃한 면발이 주는 훌륭한 식감의 조합을 매력으로 평가했다. 

 

이 같은 평가는 <뉴욕타임스> 와이어커터팀이 셰프, 작가, 평론가 등 7명의 음식전문가들로부터 각각 자신이 생각하는 최고의 라면을 추천 받았고, 최종 선정된 11개 라면을 시식해 매긴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다. 이들이 꼽은 BEST 11 라면에는 한국 라면이 4개, 일본 라면 6개, 싱가포르 라면 1개가 포함됐다.

 

기사를 쓴 안나(Anna) 기자는 “전 세계 수천 개의 라면 중 각계 전문가들이 선정한 라면을 맛타입별로 그룹을 나눠 며칠에 걸쳐 시식테스트를 진행했다. 공정한 결과를 위해 모든 제품은 포장지에 적힌 표준 조리법대로 조리했다. 맛과 품질, 광고의 진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말했다.

 

또한, 신라면블랙에 이어 농심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3위), 신라면건면(6위), 신라면사발(8위)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눈길을 끌었다. 전체 11개 제품 중 농심 브랜드 4개가 한국 제품으로는 유일하게 랭킹에 오르며 한국 라면의 자존심을 세웠다.

 

‘짜파구리’는 오스카상을 받은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라면으로 짜장의 단맛과 매콤한 해물맛이 균형을 이룬다고 평가했고, ‘신라면건면’은 열풍건조된 건면이 다른 제품 대비 쫄깃하고 건강한 맛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에서 파는 사발면 형태(Bowl)의 ‘신라면사발’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라면의 용기면으로 전자레인지 조리라 간편하고 얇은 면발과 매콤한 국물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농심 관계자는 “전 세계 라면 격전지인 미국시장에서 농심 브랜드의 좋은 평가는 곧 한국 라면의 위상과도 연결된다”며 “경쟁 우위의 맛과 품질, 생산시스템을 자랑하는 농심의 해외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에서 K푸드의 인기를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