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삐콤씨, 한여름 불청객 무기력증 쫓아준다!

비타민 B군과 C·D·E 골고루 함유한 종합영양제...하루 1알 섭취로 무기력증·피로 해소

김수정 기자 | 기사입력 2020/07/02 [17:22]

유한양행 삐콤씨, 한여름 불청객 무기력증 쫓아준다!

비타민 B군과 C·D·E 골고루 함유한 종합영양제...하루 1알 섭취로 무기력증·피로 해소

김수정 기자 | 입력 : 2020/07/02 [17:22]

▲ 유한양행 삐콤씨 제품 사진.  


올 여름도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것이라는 전망이다.

 

특히 더위는 스트레스를 높이고 피로를 유발하기 쉽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뇌의 온도가 올라가고 신경전달물질이 줄면서 두뇌 기능이 떨어진다. 자주 졸리거나 정신이 멍한 증상은 뇌가 지쳤다는 대표적인 신호이며, 이와 더불어 집중력과 기억력 저하, 불안감, 초조감, 의욕 저하 등이 나타난다. 또한 높은 기온은 우리 몸의 체온조절을 위해 땀을 흘리도록 하여 에너지(열)를 발산한다. 이런 대사 과정에서 유해 활성산소가 생기는데 에너지 대사과정이 많은 여름엔 유해 활성산소가 다른 계절보다 많이 생긴다. 유해 활성산소가 장기간 몸에 축적되면 노화 및 각종 성인병 암 등의 원인이 되며, 쉽게 피로를 느끼기도 한다. 

 

이렇게 무기력증이나 피로를 해소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충분한 휴식과 명상이다. 숙면 또한 무기력증을 해소하는 데 있어 중요하다. 숙면을 취함으로써 몸의 면역력을 길러줘 신체 리듬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를 마시거나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하고 간단한 스트레칭을 하며 숙면을 유도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른 계절에 비해 많은 땀을 흘리는 만큼 틈틈이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가장 쉽고 좋은 방법이다. 수분을 보충한다고 한꺼번에 많은 양의 차가운 물을 마시는 것은 금물. 이는 체내에 흡수도 잘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위장이 차가워져 소화능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조금씩 마시며 체내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건강관리에 좋은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여름에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관계하는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 B12, 엽산 등) 및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 B군은 주로 에너지 대사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도 돕는 역할을 하므로 여름철에 기력이 부족하고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이 올 때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 

 

‘抗(항)스트레스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C는 스트레스 저항력을 길러주는 중요한 인자가 있어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 특히 요구된다. 

 

비타민 C는 인간의 몸에서는 생성되지 않아 외부에서 끊임없이 조달해야 하는 것으로 노화방지와 만성피로의 원인으로 추정되는 유해산소를 없애는 대표적인 항산화 영양소이기도 하다 

 

유한양행의 ‘삐콤씨’는 56년 역사의 대표적인 비타민 영양제이다. 에너지 소모에 좋은 비타민 B군과 비타민C를 주성분으로 더위에 지친 몸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 

 

삐콤씨에는 다양한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 B12, 엽산 등) 및 비타민C 600mg와 토코페롤 등이 함유되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유한양행은 “다양한 비타민 제품 속에서도 삐콤씨는 엄격한 제조과정과 품질관리로 생산되며, 식약처로부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허가 받은 의약품 비타민”이라며, “삐콤씨 브랜드명 자체가 비타민B,C 복합제(비타민B군+C: VitaminB complex&C)를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기본에 충실한 영양제”라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습기에 약한 비타민C 특성을 고려해서 방습효과가 우수한 PTP 포장재료를 사용해 비타민C 산화 현상을 개선한 제품을 선보이는 등 고객 편의성까지 지속적으로 높여가고 있다.

 

유한양행은 2019년 신제품 ‘삐콤씨파워’정까지 선보였다. 

 

삐콤씨파워정은 비타민B군 3종(B1,B2,B6)을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비타민으로 업그레이드 한 제품. 비타민D 함유로 충분한 햇빛을 쬐지 못하는 현대인의 뼈 건강 및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E의 함량을 증가시켜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

 

활성비타민 B2 성분인 리보플라빈 부티레이트는 비활성형보다 체내 흡수가 원활하고 소화관 내에 오래 머무르는 장점이 있어 입안 염증, 습진, 피부염을 완화해 준다. 그리고 활성비타민 B6 성분인 피리독살 포스페이트는 비활성형보다 체내에 빠르게 흡수돼 10배 더 큰 효과를 나타낸다. 여기에 비타민 E는 비타민 C에 의해 체내에서 재생되어 항산화 작용을 오래 유지하는 시너지를 일으킨다. 

 

유한양행은 "다양한 비타민 제품 속에서도 삐콤씨는 엄격한 제조과정과 품질관리로 생산되며, 식약처로부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허가 받은 의약품 비타민"이라며 "삐콤씨 브랜드명 자체가 비타민B,C 복합제(비타민B군+C: VitaminB complex&C)를 의미하는 것으로 현대인의 건강을 위한 기본에 충실한 영양제"라고 설명했다. 

 

삐콤씨는 1963년 삐콤정이라는 이름으로 탄생해, 한국인의 비타민B군 결핍을 예방하는 유한양행의 대표적인 장수브랜드. 시대 변화에 맞춰 진화되는 삐콤씨는 2019년 삐콤씨파워 출품과 함께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자 고 유일한 박사의 정신을 이어 인류 건강의 길에 앞장서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