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직한 안태근 사표 수리…‘직원 성추행’ 검사는 해임

김가윤(뉴시스 기자) | 기사입력 2020/06/05 [12:03]

복직한 안태근 사표 수리…‘직원 성추행’ 검사는 해임

김가윤(뉴시스 기자) | 입력 : 2020/06/05 [12:03]

안태근 전 국장, 소송 이겨 2월 복직…감봉 6개월 처분
강제추행 검사는 해임 처분…재판에서 혐의 모두 인정

 

▲ 서지현 검사를 성추행하고 인사 불이익을 준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안태근 전 검사장이 지난 1월9일 오후 서울 송파구 서울동부구치소에서 석방돼 나오는 모습. 


지난 2017년 이른바 ‘돈 봉투 만찬’ 사건으로 면직 처분됐다가 복직한 안태근 전 법무부 검찰국장(54)이 다시 징계 처분을 받았다. 안 전 국장이 복직하면서 제출한 사표도 함께 수리됐다. 


6월1일 법무부에 따르면 안 전 국장은 지난 5월25일자로 감봉 6개월의 징계 처분을 받았다.


법무부는 “2017년 4월 국정농단 사건 특별수사본부 부본부장 및 팀장에게 수사비 명목의 금일봉을 지급해 사건 처리의 공정성에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부적절한 처신을 했다”며 “위 장소에서 소속 과장 2명이 당시 서울중앙지검장으로부터 부적절하게 금품을 수수함에도 불구하고 이를 제지하지 않았다”며 징계 사유를 밝혔다.


안 전 국장은 법무부를 상대로 낸 면직처분 취소 청구소송에서 승소 판결을 확정받고 지난 2월 공무원 지위를 회복했다. 이후 법무연수원 보직을 받았으나 같은 달 사의를 표명했다. 하지만 사표 처리가 되지 않고 다시 징계위에 회부됐다. 이번 징계 처분으로 안 전 국장의 사표도 수리됐다.


아울러 강제추행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인천지검 부천지청 A검사는 지난 5월25일자로 해임 처분을 받았다. A검사는 지난해 11월20일 서울의 한 주점에서 검찰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로 지난 1월 불구속 기소됐다. 그는 지난달 8일 열린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또한 법무부는 성매매를 하다가 적발된 광주지검 순천지청 B검사에 대해 같은 날 정직 3개월의 징계를 내렸다. B검사는 지난 1월22일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울 마포구 소재 한 오피스텔에서 성매매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현장 단속 과정에서 B검사를 적발,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B검사는 약식기소됐다.


이밖에 지난해 두 차례 회식 중 부적절한 언행으로 품위를 손상시킨 이유로 의정부지검 C검사가 5월25일자로 감봉 2개월을 처분을 받았다. 서울남부지검 D검사는 주거지의 공동 현관문을 차는 등의 행위로 품위를 손상시켰다고 판단, 5월21일자로 견책 처분을 받았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