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20/04/10 [17:04]

하나은행, '베트남 BIDV 제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 개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20/04/10 [17:04]

신남방 대표국가 베트남 BIDV와의 첫 번째 협업 사례

베트남 현지 수익원 다변화 추진 및 금융비즈니스 기반 확대

  

▲ 하나은행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점이 BIDV(Bank for Investment and Development of Vietnam)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베트남 하노이, 호치민 지점이 BIDV(Bank for Investment and Development of Vietnam)와의 업무 제휴를 통해 법인카드 발급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로 하나은행 베트남 소재 지점을 거래하는 기업손님은 하나은행에 신청하면 BIDV와 제휴된 법인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게 되어 현지은행에 의뢰하여 심사를 통해 신용카드를 발급 받아 사용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함진식 하노이 지점장은 “이번 법인카드 출시는 베트남 전역에 폭넓은 네트워크를 가진 BIDV와의 첫 번째 협업 사례로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진행 중인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업을 통해 베트남 현지의 수익원을 다변화하고 금융비즈니스 기반을 확대하여 향후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을 이뤄내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작년 11월에 베트남 자산규모 1위 은행이자 4대 국영상업은행 중 하나인 BIDV의 지분 15%를 취득하여 2대 주주가 되었으며 국내 은행 사상 최대 규모의 전략적 지분 투자를 성공시켜 대표적 신남방 국가인 베트남에서 금융 한류를 주도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7월 첫째주 주간현대 11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