떠밀리던 황교안 대표, 결국 '종로 출마' 선언

이낙연 전 총리와 빅매치 성사...황 대표 "정권 심판 1번지 만들겠다" 출사표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20/02/07 [16:51]

떠밀리던 황교안 대표, 결국 '종로 출마' 선언

이낙연 전 총리와 빅매치 성사...황 대표 "정권 심판 1번지 만들겠다" 출사표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20/02/07 [16:51]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서울 영등포구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4.15 총선 종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 뉴시스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7일 오후 한국당 중앙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종로 출마를 확정지었다.

 

황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저 황교안, 종로 지역구 출마를 선언한다. 종로를 반드시 정권심판 1번지로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그는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 신음하는 우리 국민들께서 선택할 시간이다. 정권의 폭정을 끝장내는 정권 심판의 분수령이 될 것이다. 저 황교안, 문재인 정권심판의 최선봉에 서겠다""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한다는 민심을 종로에서 시작해 서울 수도권, 전국으로 확산시키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특히 종로는 제가 고등학교 시절부터 청춘의 꿈을 키워온 희망의 땅이다. 가로수 하나하나와 골목 곳곳에 제 어린 시절 추억이 배어있다""제가 이곳 종로에서 반드시 이겨야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고 다짐했다.

 

그는 확정 발표가 늦어진 이유에 대해 "어떤 선택이 대한민국을 살리고 당을 위한 것인지 많은 고뇌를 했다""특히 통합 논의가 한창 진행 중인 상황에서 당대표인 저의 총선 거취를 먼저 밝히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저는 천길 낭떠러지에 선 심정으로 이 자리에 섰다. 나 하나 죽어 당과 나라를 살릴 수 있다면 백번이라도 결단을 이미 했을 것이다. (출마지 관련) 의견이 분분했고 모두 일리가 있었다. 결단은 오로지 저의 몫이었다""결정 과정은 신중했지만 한번 결정된 이상 황소처럼 끝까지 나아가겠다"고 선언했다.

 

그러면서 "제 온몸을 불살라 대한민국을 구하겠다. 무능정권, 부패정권, 오만정권의 심장에 국민의 이름으로 성난 민심의 칼을 꽂겠다. 모든 국민들께 거짓과 위선으로 가득찬 문재인 정권의 가면을 벗기고 그 민낯을 낱낱이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종로 출마가 이 정권이 만들어놓은 나쁜 프레임에 말려드는 것이라는 걱정이 있었던 것을 잘 안다""그러나 종로 선거는 개인 후보간의 대결이 아니다. 나라를 망친 문재인 정권과 이를 심판할 미래세력의 결전이기에 당당히 맞서 싸우겠다"고 주장했다.

 

그는 "한국당의 4·15 총선 비전은 자유우파세력이 혁신과 통합으로 똘똘 뭉쳐서 문재인 정권 심판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주도하는 것"이라며 "우리 당의 총선 필승 전략은 서울·수도권 등을 중심으로 문재인 정권에 전방위 밀착 압박으로 맞서서 전투에서도 이기고 전쟁에서도 이기는 것"이라고 했다.

 

황 대표는 "그들이 쳐놓은 함정이건 그 밖의 무슨 어려움이건 뛰어넘어 종로 승리부터 총선 승리를 이끌겠다""국민들이 소중한 한 표로 거짓, 위선 정권을 반드시 무너뜨려달라. 대한민국을 살려달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거듭 당부했다.

 

황 대표는 발표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종로 출마 결심에 시간이 걸린 이유에 대해 "힘을 모으고 지혜를 모아 국민께 보고드릴 순간을 찾았다""모든 것들을 이 나라의 국운을 살리기 위한 시간, 제가 준비한 과정을 통해서 말씀 드릴 때가 됐다 생각해서 오늘 말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이낙연 전 총리와의 대결 질문에는 "이번 종로 선거에서 이기려고 하는 상대방은 문재인 정권이다. 일대일의 경쟁이 아니고 문재인 정권과 저 황교안의 싸움"이라며 "어느 지역구에서 승패가 어떻다는 것은 합당치 않을 수 있다. 종로에 위치한 청와대를 종로에서의 승리로 심판하겠다"고 답했다.

 

이정현 무소속 의원의 종로 출마에 대해서는 "우리의 목표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 폭정을 막아내는 것이다. 뜻을 같이 하면 길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과의 통합 논의에 대해서도 "새보수당의 여러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뜻을 같으리라 생각하고 함께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천관리위원회가 그간 종로 출마를 권유해온 데 대해서는 "공관위가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고 여러 분들이 모여있으니 다양한 이야기가 나오는 것이 바람직하다""잘 수렴되어 국민의 신뢰를 받는 공천을 이뤄내는 것은 국민도 저희도 바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