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중·고등학생 위한 ‘하나 해피 리더(Hana Happy Leader)’ 선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6 [16:52]

하나금융그룹, 중·고등학생 위한 ‘하나 해피 리더(Hana Happy Leader)’ 선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8/16 [16:52]

학업, 예술, 체육 등에 재능 가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후원

총 35명의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직업체험·임직원 멘토링·발표회 및 전시회 지원

 

▲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4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발대식에서 이승열 하나금융그룹 부사장(사진 앞줄 왼쪽 다섯 번째) 및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사진 앞줄 왼쪽 네 번째), 김연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사진 앞줄 왼쪽 여섯 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지난 14일 KEB하나은행 명동사옥에서 ‘하나 해피 리더’ 발대식 및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하나 해피 리더’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경영철학 ‘휴매니티’에 기반한 행복한 사회 창출을 위해 추진하는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학업, 예술, 체육 등에 뛰어난 재능을 가진 학생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후원과 응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나금융그룹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선발한 ‘하나 해피 리더’는 중·고등학생 35명으로 구성됐다. 향후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장학금 후원 ▲금융권 직업체험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멘토링 ▲발표회 및 전시회 지원 등 다양한 후원을 받게 된다.

 

이승열 하나금융지주 부사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오늘의 인연을 디딤돌로 삼아 ‘하나 해피 리더’들이 마음껏 꿈을 펼쳐 미래의 훌륭한 리더로 성장해가길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사람이 최우선시되는 ‘휴매니티’에 기반한 인재양성과 행복한 사회 창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2020년까지 전국에 어린이집 100개 건립 추진을 비롯해 주력 관계사인 KEB하나은행의 ▲청소년 글로벌 금융체험 ▲1사1교 금융교육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현을 위한 미래인재 양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9월 둘째주 주간현대 1111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