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그룹 통합 신용대출 플랫폼 「KB Easy대출」오픈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7/05 [17:04]

KB금융, 그룹 통합 신용대출 플랫폼 「KB Easy대출」오픈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7/05 [17:04]

은행,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의 신용대출 한꺼번에 조회 가능

개인별 최적 상품 추천받아 대출 실행까지 원스탑으로

다양한 상품 구성 및 화상 상담 기능 등으로 고객 이용 편의성 제고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주요 4개 계열사 KB국민은행·KB국민카드·KB캐피탈·KB저축은행의 신용대출상품 한도와 금리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고, 최적 상품을 추천받아 대출실행까지 원스탑으로 가능한 ‘KB Easy대출’ 서비스를 오픈했다.

  

‘KB Easy대출’은 KB금융그룹 통합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메이트(LiivMate)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KB Easy대출’ 메뉴에서 4개 계열사 전부 또는 원하는 금융사를 선택하고 대출 희망금액 등을 입력하기만 하면, 별도의 서류를 제출 할 필요없이 스크래핑 기술을 통해 소득정보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대출가능여부 심사까지 완료된다.

  

이처럼 간편한 프로세스를 통해 각 계열사별 최적 대출한도와 금리 뿐만 아니라 개인별 최대 대출 가능한도와 가중평균금리를 확인할 수 있고 선택한 계열사 채널을 통해 바로 대출 실행까지 가능하다.

  

또한 ‘대출진행상태 조회’ 기능을 탑재하여 ‘리브메이트 앱’에서 대출 조회·신청 현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이용 중 궁금한 사항에 대해서는 스마트폰으로 얼굴을 보며 상담할 수 있는 ‘화상상담’ 기능도 있는 등 사용자 관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KB Easy대출’ 오픈을 기념해 ‘리브메이트(LiivMate) KB Easy대출’에서 개인별 대출상품한도와 금리를 조회만 해도 각 계열사별 포인트리 500P, 최대 2000P(4개 계열사 모두 조회 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KB Easy대출은 고객 편의성 강화에 중점을 두어, 은행을 포함한 4개 계열사의 저금리 대출부터 중금리 대출까지 다양한 대출 상품들을 조회부터 실행까지 One-Stop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며, “민간 중금리 대출 공급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중금리 대출 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2월 둘째주 주간현대 1123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