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 체결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5/21 [13:14]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 체결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5/21 [13:14]

IBK기업은행·중기중앙회·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 체결

 

▲ 사진은 20일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왼쪽부터) 김도진 기업은행장,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 정윤모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20일 을지로 본점에서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 ‘중소기업 공동구매 전용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원부자재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 단가를 낮춰 중소기업의 구매력과 원가경쟁력 확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협약에 따라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에 보증재원을 특별출연하고,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은 원부자재 공동구매 중소기업에게 보증서를 발급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은행은 보증서를 발급받은 구매기업에게 총 1천억 원 한도의 전용 대출을 지원하고, 물품대금 수령과 결제를 위한 ‘협동조합공동구매전용통장’도 지원한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월 기업은행, 중기중앙회, 신보가 체결했던 업무협약을 확대한 것으로 기업은행과 중기중앙회는 특별출연금을 각 15억 원에서 22억5천만 원으로 확대하고, 기술보증기금도 함께 참여해 참여기관도 확대됐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의 가격경쟁력 확보와 영업이익 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정책금융기관 간의 협력을 통한 중기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9월 둘째주 주간현대 1111호 헤드라인 뉴스
1/2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