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상반기 개최

김보미 기자 | 기사입력 2019/05/17 [17:31]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상반기 개최

김보미 기자 | 입력 : 2019/05/17 [17:31]

교육부 ICT 원격영상 진로멘토링 생중계 통해 전문 멘토들의 강연 더욱 생생하게 전달

 

▲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열린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멘토링 행사에서 최현우 마술사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0일,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나눔관에서 '청소년의 멘토 KB!' 꿈꾸는대로 시즌7 진로멘토링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최현우 마술사가 ‘편견을 넘어 꿈과 희망에 주문을 걸다!’, 김상욱 경희대 물리학과 교수가 ‘과학자의 과거,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지금까지 전국 23,000여 명의 청소년들이 관심 진로 분야 전문 멘토와의 현장 소통을 통해 직업의 의미와 역량 개발 방법 등을 전수받으며, 진로에 대해 자기 주도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받았다.

  

‘꿈꾸는대로’ 진로콘서트는 올해 상반기에 이번 서울 행사에 이어, 용인, 춘천 등에서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며, 김수영 작가, 김현유 구글 아시아 태평양 총괄 전무가 멘토로서 참여한다.

  

또한, 오는 25일에는 강남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상반기 주말 진로 멘토링’이 개최될 예정이다. 정재승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와 이상화 스피드 스케이팅 선수가 멘토가 되어 ‘꿈’이라는 주제로 1천여 명의 청중에게 강연할 계획이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은 지난해부터 교육부와 협력해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을 연계하며 더 많은 학생들이 진로멘토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원격영상 진로멘토링’은 PC, 웹캠, 스마트폰, 태블릿PC, ICT시스템 등을 활용한 프로그램으로 물리적 공간의 한계를 극복하여 청소년들이 현장 강연에 참석한 것처럼 실시간으로 강의를 듣고 원격으로 질의 응답을 할 수 있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대표는 “청소년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찾고, 스스로 개척해 나가는 것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미래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5월을 사회공헌의 달로 지정하여 ‘세상을 바꾸는 나눔’이라는 슬로건으로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조화로운 은행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6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1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