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제품이라던 뉴스킨 샴푸에 발암물질?

김혜연 기자 | 기사입력 2019/04/26 [12:07]

천연제품이라던 뉴스킨 샴푸에 발암물질?

김혜연 기자 | 입력 : 2019/04/26 [12:07]

소비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불량 제품과 저질 서비스의 실태를 고발하는 ‘똑부러진’ 소비자들이 늘면서 기업들도 상당한 압력을 받고 있다. 이제 소비자 문제는 정부나 소비자 보호기관의 노력으로 그치던 단계를 넘어서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몇 해 전부터 공정거래위원회 주도로 소비자 정보제공 창구인  <컨슈머 리포트>까지 등장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제는 소비자들도 정보로 무장하고, 자신의 권리를 스스로 지켜나가는 시대가 된 것이다. 본지에서도 독자들이 보다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실용적인 소비자 정보와 자료를 전달하는 생활환경 감시 페이지를 마련한다. <편집자 주>

 


 

히트상품 ‘에포크 샴푸’에서 가습기 살균제 원료 성분 검출

 

다단계 판매업체인 뉴스킨코리아 일부 제품에서 발암물질과 가습기 살균제 원료로 쓰이는 성분이 검출돼 소비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경제 전문지 <아주경제>가 4월22일자로 ‘단독’이란 어깨를 걸고 보도한 바에 따르면 뉴스킨코리아에서 판매하고 있는 에포크(epoch) 샴푸에서 발암물질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밝혀졌다는 것.

 


이 매체는 “뉴스킨코리아가 천연제품이라고 광고·판매하고 있는 에포크(epoch) 샴푸에서 발암물질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비난을 사고 있다”면서 “특히 개인 사업자들을 통해 에포크 샴푸가 유해물질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 제품이라고 허위 홍보하며 소비자들을 기만하고 있다”고 전했다.

 
뉴스킨코리아 에포크 샴푸의 주요 성분을 살펴보면 발암물질로 규정된 계면활성제 코카마이드디이에이(cocamide DEA)를 비롯해 페녹시에탄올(Phenoxyethanol), 소듐 라우렐 설페이트(sodium laurel sulfate), 암모늄 라우렐 설페이트(ammonium laurel sulfate), 코카미도프로필베타인(CocamidoproprylBetaine), 피이지(PEG), 피이지-150디스테아레이트(PEG-150 Distearate) 등 위험 물질들이 다량 함유돼 있다.


특히 코카마이드디이에이는 발암물질인 디에탄올아민에 코코넛오일의 지방산을 결합시킨 것으로, 2013년 세계보건기구(WHO) 산하인 국제암연구소(IARC)에서 2B급 발암물질로 규정되기도 했다.


샴푸·주방세제·세탁세제에 들어 있는 코카마이드디이에이는 계면활성제 성분이다. 발암을 촉진시키거나 아토피성 피부염·알레르기를 발생시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뉴스킨코리아의 모이스처라이징 샴푸에서도 가습기 살균제 메틸이소치아졸리논(Methylisothiazolinone) 성분이 포함돼 소비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에포크 샴푸와 모이스처라이징 샴푸는 뉴스킨의 대표적인 히트상품으로 꼽힌다.

최동현 19/05/16 [08:09] 수정 삭제  
  기사에 위험할수 있는 오보가 있네요. 에포크 성분중에 코카마이드디이에이(DEA) 성분은 들어있지 않은 성분입니다. 직접 사이트들어가서 성분만 봐도 나옵니다. 코카마이드엠이에이(MEA) 와 코카마이드미카 (MIKA) 가 들어있고 완전히 다른 성분을 명시하신점. 디이에이는 7급(위험)성분이고 엠이에이 6급 미카는 2급인 성분입니다. 그리고 명시하신 메틸이소치아졸리논의 경우 가습기는 호흡을 하는 제품이라 법이다른점. 기자분이 쓰신 것처럼 유럽에서는 샴푸와세제 소량사용 허용, 국내에서는 불가가아닌 다른 금지된 19개의 용품명시하신 점이 마치 국내도 소량사용 허용이 불가능 한 것처럼 객관성이아닌 주관적인 내용들이 보입니다. 씻어내는제품은 수치이내사용가능. 인정해야할 것은 천연제품이 아닌 제품을 사업자가 천연이라고 얘기한점 그것은 온전한 사업자의 잘못입니다 천연제품과 천연유래제품은 엄격히 다릅니다 에포크는 천연유래 제품이지 천연제품이 아니고 뉴스킨 전제품이 천연제품이 아닙니다. 몸에 해로운 영향이 없는 법적수치안에서 합성으로도 제품이 제조돼고 100% 천연이면 매일매일 새로 사서 쓰셔야해요. 안정성에 입각한 방부제사용과 함유량을 보셔야하는데 일반분들은 그러한 전문지식이 없으시다보니 이러한 오보에 혼돈하실 수 있는점 이해합니다. 만약 문제가 될 경우 신고하시면 뉴스킨은 바로 영업정지될수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최동현 19/05/16 [08:25] 수정 삭제  
  그리고 제발 기자분들은 조사좀 제대로 해서 써주시면 감사하겠고, 뉴스킨사업자분들은 제발 공부좀하셔서 아닌 얘기를 과장해서 하지 말아주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11월 첫째주 주간현대 1118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