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서울시장 "손혜원 의혹, 꼭 투기로 볼 일 아냐"

문병곤 기자 | 기사입력 2019/01/21 [14:09]

박원순 서울시장 "손혜원 의혹, 꼭 투기로 볼 일 아냐"

문병곤 기자 | 입력 : 2019/01/21 [14:09]

▲ 박원순 시장 <사진제공=서울특별시>     ©주간현대

 

박원순 서울시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손혜원 의원의 ‘목포 투기 의혹’과 관련해 “꼭 투기로 볼 일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21일 박 시장은 KBS라디오 <김경래의 최강시사>와의 인터뷰에서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해 설명하며 “문화계 인사들 또는 좋은 의도로 (매입·보존)하는 분들도 있는 것으로 저는 알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서울 대학로 위의 한양도성이 지나가는 쪽도 문화적 인식이 있는 분들이 없어지는 것보단 매입해서 보존하는 게 좋겠다”며 “문화계 인사들이 매입해서 박물관으로 제공하고 있는 곳들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시장이 되기 전 희망제작소라는 단체를 운영하며 전국의 도시재생을 연구했다”며 “목포에 남은 일제강점기 건물을 잘 활용하도록 당시 목포시장에게 요청했는데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을지로 재정비 계획과 관련해선 “오래된 가게를 배려하는 것이 부족했다”며 “역사와 지역 정체성을 담은 노포, 전통 도심 제조업 생태계를 최대한 보존하고 활성화하는 것이 서울시의 기본 입장”이라고 밝혔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