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159개 수도사업자 평가대상 기관 중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11 [07:20]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 3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전국 159개 수도사업자 평가대상 기관 중

김정화 | 입력 : 2018/12/11 [07:20]

부산시(시장 오거돈) 상수도사업본부는 ‘2018년도 일반수도사업 및 공공하수도 운영·관리실태 통합평가’에서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2016년, 2017년(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최우수)에 이어 3년 연속 상수도 관리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환경부 주관으로 전국 159개 일반 수도사업자 및 공공하수도 운영자를 대상으로 공통 분야(5개 항목), 상수도 분야(9개 항목), 하수도 분야(22개 항목) 등 총 36개 항목에 대하여 시행되었다.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운영인력의 전문성과 정수시설 운영․관리, 유수율, 배·급수 운영 시스템 등 상수도 업무 전반에 걸쳐 종합 ‘우수’의 성적을 거두었다.

 

상수원수의 90% 이상을 낙동강 표류수에 의존하고 있는 부산시는 미량유해물질, 조류, 수질오염 사고 등에 대비하여 매일 수질검사 및 감시를 통해 정수 공정 관리를 엄격하게 시행하고 있다. 또한 타 시도보다 고지대 급수가 많아 높은 수압과 펌프가동이 요구되어 동력비 및 누수확률이 높지만. 에너지 절감시설 설치, 배수지 확충, 수압 조절 등 방식으로 대응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평가 결과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직원들의 노력이 이루어낸 의미 있는 성과”라며 “현재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생산과 공급을 위해 분말활성탄접촉 시설을 설치하고 전처리 공정인 DAF(용존 공기 부상 장치) 시설을 시범 도입하는 계획 중에 있으며 앞으로 더욱더 철저한 공정관리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수돗물 공급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7월 넷째주 주간현대 1105호 헤드라인 뉴스
1/2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