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엔씨,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

지난 6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국내 웹툰 작가·웹툰 IP 발굴을 위한 MOU 체결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2/10 [16:57]

엔씨,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

지난 6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국내 웹툰 작가·웹툰 IP 발굴을 위한 MOU 체결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12/10 [16:57]

▲ 엔씨소프트가 ‘제1회 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개최한다.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한국만화영상진흥원1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을 개최한다.

 

 

10일 엔씨소프트(이하 엔씨)오늘부터 1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이하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공모전이 시작됐다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은 엔씨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웹툰 공모전이며 모든 만화 창작자가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1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공모전 접수 기간은 10일부터 2019210일까지다. 전체 연령가의 장·단편 웹툰을 제작해 webtoon_contest@ncsoft.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은 2019311일 발표한다.

 

엔씨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당선작 총 20(·단편 각 10)을 선정해 총 8천만원 규모의 상금과 부상을 수여한다. 당선자는 한국(버프툰), 중국(웨이보코믹스), 일본(DEF STUDIOS) 웹툰 플랫폼 진출 기회도 획득할 수 있다. 일부 당선작에는 영상화 기회도 제공한다. 영상화 작업은 JTBC 콘텐트허브가 맡는다.

 

한편 지난 6일 엔씨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엔씨 R&D센터에서 1NC 버프툰 글로벌 웹툰스타 오디션 개최를 위한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엔씨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은 이번 공모전 개최를 시작으로 다양한 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5월 넷째주 주간현대 109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