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예산똑띠 출동!

부산광역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 발대식 개최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10 [08:20]

부산시, 부산 예산똑띠 출동!

부산광역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 발대식 개최

김정화 | 입력 : 2018/12/10 [08:20]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2월 12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예산똑띠(부산광역시 예산바로쓰기 시민감시단의 애칭. 이하 예산똑띠) 발대식’을 개최 한다고 밝혔다. 발대식은 예산똑띠로 선정된 감시단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예산낭비신고 전문가를 위한 교육으로 진행된다.

 

예산똑띠는 예산낭비를 사전에 방지하고, 예산낭비사업을 근절하는 등 주민참여를 통한 예산의 효율적 집행과 책임성을 강화하기 위해 공개모집 결과 131명이 신청하였고, 연령별, 성별, 구군별을 고려하여 공개추첨을 통해 50명을 선정하였다.

 

내년 1월1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여 2020년 12월까지 2년간 ▲예산 낭비 신고 및 처리 ▲예산낭비신고와 관련된 제도 개선 ▲지방보조금 부정수급 방지 및 감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워크숍 참석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그 중 활동성과가 뛰어난 경우, 시장표창, 격려금 지급 등 다각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예산 낭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예산똑띠의 실무적 역량강화를 위해 정광근 행정안전부 지방예산낭비신고센터장의 예산낭비 사례 이해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부산시 관계자는 “예산똑띠 단원의 발대식을 계기로 예산낭비신고 활동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예산똑띠의 전문성을 높이고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향후 예산낭비가 근절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