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대상 부모교육> 행복한 부모 레시피 교육 실시

김정화 | 기사입력 2018/12/05 [11:05]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청소년 대상 부모교육> 행복한 부모 레시피 교육 실시

김정화 | 입력 : 2018/12/05 [11:05]

▲ 행복한 부모 레시피 교육 실시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는 지난 4일 청소년 대상 부모교육을 동두천중앙고등학교 3학년 213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행복한 부모 레시피’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청소년 대상 부모교육은 부모에 대한 책임의식 강화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바람직한 부모역할을 인식시키고자 협의체 여성가족분과에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7월 교육에 이어 2회차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부모의 역할 및 책임감뿐만 아니라 가족을 이루는 가장 기본인 가정에 대한 심도 있는 강의를 통해 청소년들이 앞으로 고민하게 되는 이성 교제 및 결혼 가치관에 대한 내용을 다루었다.

 

특히,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사전·사후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가정의 기능에 대한 결과를 바탕으로 추후 교육 시 내용을 보완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협의체 여성가족분과는 “앞으로도 청소년 대상 부모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공동사업 논의를 통해 건강한 가정 정립을 위한 정책 제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