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AME

나이언틱, ‘포켓몬 고’ 트레이너 배틀 추가 예정 밝혀

배틀 종료 후 특정 종류 포켓몬에 필요한 희귀 진화 아이템 보상 제공

정규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2/05 [10:58]

나이언틱, ‘포켓몬 고’ 트레이너 배틀 추가 예정 밝혀

배틀 종료 후 특정 종류 포켓몬에 필요한 희귀 진화 아이템 보상 제공

정규민 기자 | 입력 : 2018/12/05 [10:58]

▲ ‘포켓몬 고’에 트레이너 배틀이 추가된다.     © 나이언틱

 

나이언틱과 포켓몬코리아가 ‘Pokémon GO(이하 포켓몬 고)’에 트레이너 배틀 기능을 추가한다.

 

5일 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 트레이너 배틀이 추가될 예정이라며 트레이너 배틀 기능은 다른 트레이너 또는 팀 리더와 실시간 배틀이 가능하며 세 마리의 포켓몬으로 하나의 배틀 파티를 구성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용자들은 배틀 코드 초대 시스템을 통해 트레이너 배틀에 참가하도록 서로를 초청할 수 있으며, 다른 트레이너와 실제 연결된 친구 중 울트라 프렌즈이상인 경우 멀리 떨어져 있어도 트레이너 배틀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재미있고 공정한 배틀을 위해, 배틀 리그가 3가지로 나눠지고 그에 따라 참가하는 포켓몬의 CP 제한도 달라 최대한 동등하게 배틀을 즐길 수 있다.

 

이에 더해 트레이너 배틀이 종료되면 두 트레이너 모두 특정 종류의 포켓몬이 진화할 때 필요한 아이템을 포함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모든 포켓몬에 대해 2번째 스페셜 어택을 잠금 해제해 새로운 전략적 요소를 게임에 추가할 수 있으며, 새로운 실드도 추가돼 적절한 타이밍에 강력한 공격을 방어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Kei Kawai 나이언틱 부사장은 트레이너 배틀은 유저들을 밖으로 나오게 하고 실제 세계를 탐험하게 하는 나이언틱 소셜 게임 플레이의 핵심 원리를 토대로 개발됐다레이드 배틀과 교환 및 친구기능, 트레이너 배틀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은 포켓몬 고에 새로운 유저들이 참여할 동기를 부여하고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penfree@hanmail.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8월 둘째주 주간현대 주간현대 125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