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민선7기 해양수산 발전 새 청사진 그린다

- 해양수산발전협의회 개최…해양수산발전계획 전략과제 등 논의 -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7 [14:45]

충남도, 민선7기 해양수산 발전 새 청사진 그린다

- 해양수산발전협의회 개최…해양수산발전계획 전략과제 등 논의 -

김병화 | 입력 : 2018/11/27 [14:45]


충남도는 27일 농협 충남지역본부 중회의실에서 충남해양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민선7기 충남해양수산발전계획 전략과제와 중점 추진 사항을 논의했다.

 

남궁영 도 행정부지사, 도와 시·군 관계 공무원, 해양바이오·해양스포츠·해양환경·항만·수산양식 등 분야별 전문가, 어촌계장, 어촌체험마을 관계자, 수산식품 업체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협의회는 보고와 자문,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보고는 박정주 도 해양수산국장이 충남해양수산발전계획 수립 추진 배경과 필요성, 국내·외 해양수산 여건, 추진 전략 및 중점과제 등을 설명했다.

 

자문 및 토론 시간에는 충남해양수산발전계획 관련 미래비전과 역점 사업, 해양수산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남궁영 부지사는 “해양은 무한한 가치와 잠재력을 가진 자원의 보고로, 전세계 모든 국가가 해양 보전·개발·이용에 힘을 쏟고 있다”며 “민선7기 충남의 여건에 맞는 해양수산발전계획을 수립, 중점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이날 협의회에서 제시된 내용을 반영해 충남해양수산발전계획을 확정, 다음 달 19일 도민 보고대회를 통해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