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법사랑위원회, 학교밖청소년 지원

성장 이야기를 노래로 제작‧연주하는‘음악으로 이야기해요’운영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0 [09:57]

안산시&법사랑위원회, 학교밖청소년 지원

성장 이야기를 노래로 제작‧연주하는‘음악으로 이야기해요’운영

김병화 | 입력 : 2018/11/20 [09:57]

안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은 힘든 시기를 겪는 학업 중단 청소년들의다양한 음악치료 활동으로 정서적 어려움을 치유하기 위해 지난10월 4일부터 ‘음악으로 이야기해요’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법무부 법사랑위원회 안산지역연합회의 후원으로 ‘꿈드림’ 내 청소년 6명이주1회, 총 10회 일정으로 자신의 성장 이야기를음악에 담아 노래로 만들어 연주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에 참가한청소년들은 다양한 악기를 다루고 자신이 좋아하는 소리와리듬을 찾는 활동을 즐겁게 받아들이고 있다.

 

그들은 “매일 듣던 노래가 지금 내 상황과 비슷하다는것을 새삼 느꼈다”며 “하나씩 연주해보고 마음에 드는 악기를 고를 수 있다는것이신난다”고 했다.

 

이 밖에도 ‘꿈드림’은 검정고시 기초반, 해밀교실(진로탐색 데일리 프로그램), 건강검진 신청, 교육비·의료비 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양복 안산시 교육청소년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음악, 체육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안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행정·재정적 지원 및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364-1018)으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