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성장잠재력이 큰 아세안 국가에 부산의 우수시정 알린다!

4개국 4개 도시 아세안공무원 초청 연수 실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20 [08:30]

부산시, 성장잠재력이 큰 아세안 국가에 부산의 우수시정 알린다!

4개국 4개 도시 아세안공무원 초청 연수 실시

김병화 | 입력 : 2018/11/20 [08:30]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형ODA(공적개발원조)사업의 일환으로 ODA 중점협력국 필리핀 세부주, 베트남 호치민, 라오스 비엔티안 및 우호도시 태국 방콕 등 아세안 4개국 4개 도시 공무원 6명을 초청하여 11월 20일부터 11월 23일까지 3박 4일 일정의 시정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필리핀 세부주와 베트남 호치민은 부산시와 자매도시이기도 하다.

 

부산시는 이번 연수기간 중 △지능형 교통정보시스템 견학 △항만안내선을 이용한 북항재개발사업지역, 컨테이너터미널 등 부산항 견학, △스마트시티전시관 견학을 통해 교통․항만․스마트시티 관련 부산의 우수시정을 소개하고 참가국 공무원들에게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세안문화원 견학, 전통복식․다도체험, 국악공연 관람 등 전통문화 체험기회를 통해 한국 문화에 대한 이해와, 우호증진을 위한 기회도 가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가 참가도시 공무원들에게 부산의 우수시정 소개 및 벤치마킹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아세안과의 우호협력 증진은 물론 글로벌 도시로서 부산의 위상을 제고하는 기회로 삼고자 한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