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 상담’ 실시

수능 마친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 전달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6 [12:31]

구리시,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 상담’ 실시

수능 마친 수험생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 전달

김병화 | 입력 : 2018/11/16 [12:31]

▲ 구리시, 수험생을 위한 ‘찾아가는 거리 상담’ 실시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15일(목) 오후 5시부터 8시까지 구리 광장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치고 나오는 수험생들과 구리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거리 상담’은 지역 내의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하고, 상담을 실시하여 위험에노출되는 것을 예방하는 사업으로, 청소년이 있는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사회 안전망으로 연결하는 상담 및 구호 활동이다. 이날 행사는 구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리경찰서, 구리시 청소년지원센터 등 여러 기관이 참여하였다. 참가자들은 인창고와 구리 광장 일대에서 수능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들을 응원하며그동안의 고생을 격려하는 마음을 전달하였다.

 

또한 구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솔리언 또래 상담 연합회’ 소속 청소년들이 함께 수험생 선배들을 응원하고 위로하는 활동에 참여하였다. 그리고 구리광장 한편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이동 심리 검사, 캘리그라피, 감정 맞추기 등 여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입시로 심신이 지친 수험생들이 잠시라도 마음을 위로받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다.

 

구리시 관계자는 “구리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중심으로 청소년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청소년이 행복한 구리시를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