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5 [09:29]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회의 개최

김병화 | 입력 : 2018/11/15 [09:29]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1월 16일 오전 10시에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위원 15명이 참석하여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는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시의 원전안전대책을 위해 지난 ‘11년 5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구성되었고, 고리원전 현장회의 4회 등 연 2회, 총 17차례 회의를 개최한 바 있으며, 부산시의 원자력안전정책과 방재· 훈련 자문, 원전안전 감시활동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원자력안전대책 추진상황 보고, 방사선비상계획구역 30km 확대 방안 등 내년도 업무계획 ▲방사능 영향분석과 주기적 감시·분석 ▲비상시 관계기관 합동 대응 등 콘트롤타워 기능을 시행할 「통합 방사능 방재센터 구축 타당성 연구용역」보고에 대한 자문 등으로 진행된다.

 

원자력안전대책위원회 관계자는 “정부의 에너지전환정책에 따라 변화하는 원자력환경에도 불구하고 원전안전과 관련 시민중심의 대책이 나올 수 있도록 시와 협력을 강화하고, 원전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원전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