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수능시험 종합지원대책 추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시행을 위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4 [12:18]

부산시, 수능시험 종합지원대책 추진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시행을 위한

김병화 | 입력 : 2018/11/14 [12:18]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2019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안정적 시행을 지원하기 위하여 분야별, 부서별 세부추진계획을 총괄하여 종합지원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하여 행정지원국장을 총괄책임관으로 하는 종합상황반을 운영한다. 종합상황반은 ▲총괄반(교육협력과, ☎888-2205) ▲교통대책반(공공교통정책과, ☎888-3916) ▲소음대책반(환경정책과, ☎888-3654) ▲의료지원반(보건위생과, ☎888-3421) ▲소방안전반(소방안전본부, ☎761-5712)▲홍보지원반(공감시정담당관, ☎888-1381)등 6개 대책반으로 구성되며, 대책반별 자체 세부시행계획에 따라현장지원 등 종합상황근무를 한다.

 

먼저 교통소통 대책으로 관공서, 공공기관, 금융기관, 연구기관 , 기타 50인 이상 기업체 등을 대상으로 시험일 출근시간을 오전 9시에서 10시로 조정하고, 시내버스 집중배차, 도시철도 임시열차 편성 등 수송능력을 강화하며, 시험장 주변 불법 주정차 차량을 집중 계도 및 단속할 예정이다.

 

BRT 구간을 제외한 버스전용차로 단속을 일시 중지하고, 승용차요일제도 임시 해제한다. 수험생 수송 지원을 위해 민․관 합동 수송봉사대를 운영하여 지각생 및 거동 불편 학생을 무료로 수송한다.

 

특히, 장애인, 거동불편 환자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어려운 수험생을 대상으로 수험생 수송 사전예약제도 운용하며, 이용 신청은 119종합상황실 또는 지역별 소방서 재난대응과(구조구급과)로 전화 예약하면 된다.

 

소음대책으로 시험장 주변의 공사장 및 생활 소음을 점검하여 공사장 작업 중지, 공사차량 운행 통제 등 방지대책을 추진하며, 안전대책으로는 안전한 시험장 환경조성을 위해 수능시험장을 대상으로 소방시설정상작동 여부, 방화시설 관리실태 등 사전 소방안점점검을 시행한다.

 

아울러 수험생 중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한 응급처치 및 의료기관 후송을 위하여 16개 구․군 보건소를 활용한 의료지원반을 운영하고 소방안전본부에서도 구급대를 활용하여 순회구급 활동을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수능시험에 관한 정보나 그 밖에 수능시험의 원활한 진행을 위하여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대책을 시민들에게 정확히 전달하기 위하여 홍보지원반도 별도로 운영한다.

 

오거돈 시장은 “힘든 과정을 잘 견뎌내고 열심히 준비한 모든 수험생이 좋은 성적 거두기를 바란다”면서, “우리 수험생 여러분과 뒷바라지에 애쓰신 학부모님, 선생님께서도 수고 많이 하셨고, 그동안 쏟은 노력이 풍성한 결실을 맺기를 희망한다. 우리 시에서는 수능시험의 안정적 시행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