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4차산업과 융합된 안전기술을 만나다. 안전산업박람회 14일 개막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3 [10:50]

경기도, 4차산업과 융합된 안전기술을 만나다. 안전산업박람회 14일 개막

김병화 | 입력 : 2018/11/13 [10:50]

경기도와 행정안전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는 ‘2018년 제4회 대한민국 안전산업 박람회’가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안전산업을 융합한 혁신성장 기반 구축을 목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작년보다 25% 증가한 435개의 국내ㆍ외 기업체와 20개국 47개 기업의 해외 바이어가 참가를 결정,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된다.

 

도는 이번 박람회에서 ‘경기도 주제관’을 개설, 재난안전 주요 정책과 도민안전점검청구제, 특별사법경찰 활동 강화 등 도 안전정책을 전시ㆍ홍보 할 예정이다.

 

경기도 주제관 말고도 다양한 안전관련 우수제품 전시관을 만날 수 있는데 특히 ‘혁신성장관’에서는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 지능형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융합된 첨단 안전기술 제품을 관람할 수 있다.

 

이 밖에 화재, 교통, 보안, 공공서비스, 생활 안전 등 안전제품을 볼 수 있는 '안전제품·기술관'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가상현실, 지진체험 등 체험형 프로그램인 '안전체험마을'도 운영된다. 안전체험마을은 가족단위 체험교육을 확대하기 위해 박람회 종료 하루 뒤인 17일까지 운영한다.

 

전시회와 별도로 안전산업 우수제품의 판로확대 및 우수기업의 육성ㆍ지원을 위해 수출상담회, 통합비지니스 수요상담회, 투자유치 설명회 등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최신 안전 신기술 및 정보교류를 위한 33건의 다양한 컨퍼런스도 추진된다.

 

박원철 경기도 안전기획과장은 “재난 및 안전사고는 점점 예측하기 어려운 복잡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며 안전산업 발전과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해 많은 국민들과 기업들이 방문해 안전을 되새기는 행사가 됐으면 한다”면서 “새로운 경기도,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승강기 특별점검 및 유지관리실태 불시점검 추진결과, 안전수준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승강기 안전유공’ 국무총리 기관 표창 수상을 받을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