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동구, 온정의 손길로 이웃들에 따뜻함 전해

연탄 1000장 기탁 및 이웃돕기 후원금 500만 원 전달식 가져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12 [14:15]

고양시 일산동구, 온정의 손길로 이웃들에 따뜻함 전해

연탄 1000장 기탁 및 이웃돕기 후원금 500만 원 전달식 가져

김병화 | 입력 : 2018/11/12 [14:15]

▲ 고양시 일산동구, 온정의 손길로 이웃들에 따뜻함 전해

 

고양시 일산동구에서는 주변 이웃을 돕기 위한 손길이 곳곳에서 이어졌다. 지난 9일 어려운 이웃을 위한 연탄 1000장 기탁 및 저소득 가정을 위한 성금 전달식이 진행된 것.

 

연탄을 기탁한 ‘고양시 초등학교 1971년 졸업생 연합회’는 연탄가격 상승 및 배달의 어려움 등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연탄을 후원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기탁 받은 연탄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연탄이 필요한 저소득가구 4세대에 200~300장씩 전달됐다.

 

김장회 회장은 “회원들이 모은 작은 정성이지만 우리 주변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내년에는 좀 더 많은 가정에 연탄나눔 봉사를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유한우 일산동구청장은 “연탄은 타고 나면 하얀 재만 남지만 따뜻한 사랑은 영원히 남는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웃돕기 활동을 전개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봉동은 관내 소재하는 원일현대서비스 및 ㈜깨끗한 도시와 함께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양 업체는 오랜 기간 고양시에 소재하며 틈틈이 지역복지에 앞장 서왔으며 이날 확장이전 개관식을 맞이해 뜻깊은 날 좋은 일에 함께하기 위해 후원금 500만 원을 고봉동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후원금은 고봉동 복지일촌협의체 특화사업을 통해 관내 여러 저소득 노인, 장애인,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전달식에서 업체 대표들은 “관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을 돕는 데 동참할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지속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종학 고봉동장은 “솔선수범해 뜻깊은 일에 참여해주신 데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좋은 일에 쓰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고봉동 내에 나눔의 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