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2018 부산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 개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김병화 | 기사입력 2018/11/08 [08:27]

부산시,「2018 부산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 개최

창업하기 좋은 도시 부산! 창업생태계 구축을 위한

김병화 | 입력 : 2018/11/08 [08:27]

부산시는 11월 8일 오후 2시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3층 캠코마루에서 한국예탁결제원,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함께『2018 부산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예탁결제원 주관으로 부산시 및 창업 관계기관과 공동으로 추진 중인「증권형 크라우드 펀딩 실전 프로그램」의 최종 단계로서, 업계 관계자 및 시민 약 1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행사의 순서는,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인 ㈜페인트팜의 김학정 대표이사와 ㈜미스터멘션 정성준 대표이사가 자사의 크라우드펀딩 성공사례 등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중개사 ㈜크라우디의 김주원 대표이사, 액셀러레이터 ㈜콜즈다이나믹스의 대표이사 강종수 및 초청강사 2명이 크라우드펀딩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활성화를 위한 발전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지난 6~8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0개 기업 중 11월 초까지 진행된 크라우드 펀딩에서 목표 금액을 달성한 7개 기업이 후속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도 실시하며,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시민 참여와 이해를 돕기 위해 행사 참관객을 대상으로 가상화폐를 이용한 시민참여형 모의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크라우드 펀딩 제도는 창업 초기기업의 성장 지원을 통한 경제 성장과 고용창출을 위해 2016년 1월 자본시장법 개정과 함께 처음 도입되었다. 현재까지 부산 소재 12개 기업이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여 약 18억 원의 자금지원을 받아 기업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전국적으로는 365개사가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하여 660억 원의 자금지원을 받은 바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크라우드 펀딩 로드쇼 행사를 계기로 3F 후원을 통한 증권형 크라우드 편드의 활성화로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들이 초기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기업 성장의 마중물 역할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