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안개길 교통사고 주의 당부

진민호 | 기사입력 2018/10/25 [09:14]

화순소방서, 안개길 교통사고 주의 당부

진민호 | 입력 : 2018/10/25 [09:14]

 

화순소방서(서장 김도연)는 최근 짙은 안개로 인해 운전자 및 보행자의 시야확보가 어려워 교통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크다며 출근길 교통사고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안개길 교통사고의 주원인은 안개로 인하여 시야가 확보되지 않아 도로에서 앞차와 안전거리 미확보 및 감속운전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인데 이처럼 안개는 일교차가 심한 즉 기온이 떨어지는 밤과 아침 사이에 주로 발생한다.

 

안개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시거리가 250m 이하인 경우 평상시 운행속도의 20% 감속하고, 100m 이하인 경우에는 50%를 감속해서 운행해 앞차와의 안전거리는 평소의 2배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또 반대방향에서 오는 차량과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바깥 차선 위주로 주행하는 것이 좋고, 빛의 파장이 긴 노란색 계열의 안개등을 작동시키는 것이 시야확보에 좋으며, 비상등을 항시 작동시켜 나의 위치를 상대방에게 인지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교통사고가 발생했다면 차량의 모든 불을 켜고, 차량을 갓길 등 안전한 곳으로 신속히 이동, 삼각대나 불꽃신호기를 설치한 후 운전자 도로 밖 안전한 곳으로 대피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운전자들이 안개가 많이 낀 날에는 안전수칙을 잘 숙지하고 사고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한다”며 “교통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안전한 곳으로 대피하고 즉시 119에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화순소방서 예방안전과 소방교 진민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7월 첫째주 주간현대 1149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