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신도시 입주민 커뮤니티 모임 ‘옥토피아’, 장학금 기부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4:44]

양주 옥정신도시 입주민 커뮤니티 모임 ‘옥토피아’, 장학금 기부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24 [14:44]
    제8회 옥토마켓 할로윈 소풍데이 포스터
[주간현대] 양주시 희망장학재단은 지난 23일 양주 옥정신도시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모임인 옥토피아에서 장학금 2백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옥토피아는 매년 2~3회에 걸쳐 주민참여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날 기부한 장학금은 지난해 할로윈 페스티벌과 지난 4월 옥토마켓, 6월 물총대전 등 지역 공동체 활동 시 참가자들의 기부금을 모아 마련해 신도시 학생들을 위해 써 달라고 지정기탁했다.

옥토피아 관계자는 “신도시 입주민들의 지역사랑과 연대감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면서 봉사자 부재가 가장 큰 어려움”이라며 “이번 지정기탁금은 그 동안 양주신도시에서 조용히 봉사해 오신 엄마들의 부담을 경감하고자 마련했으며 양주신도시의 자원활동가 양성을 위해 매년 지정기탁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충빈 이사장은 “양주신도시 입주민들을 위한 모임에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옥정신도시 학생들을 위해 지정기탁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장학재단에서도 옥정신도시 입주민들이 늘어나는 만큼 장학금 혜택을 늘려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옥토피아는 오는 27일 옥정중앙공원 잔디광장 일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할로윈 축제를 개최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그림사생대회, 어린이 체험부스 등 온·오프라인 행사를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축제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할로윈 분장으로 참여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포토뉴스
12월 둘째주 주간현대 1123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