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충주시평생학습박람회 기간 중 청소년 진로체험 부스 운영

서인성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0:47]

유튜버, 나도 한번 도전해 볼까

충주시평생학습박람회 기간 중 청소년 진로체험 부스 운영

서인성 기자 | 입력 : 2018/10/24 [10:47]
    충주시
[주간현대] 충주시가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개최되는 충주시평생학습박람회장에서 청소년들을 위한 진로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의 진로탐색 활동 지원 사업인‘자전거 타고 자유학기로’와 연계해 청소년들의 흥미와 관심을 반영한 진로 체험으로 준비했다.

1인미디어, VR 진로체험, 의류 디자이너, 파티셰, 광고 디자이너, 건축가 등 6개 분야로 진행한다.

특히, ‘1인 미디어’는 현재 활동중인 인기 유튜버와 함께 촬영, 편집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실제로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해 유튜버에 도전해 볼 수 있다.

또한 VR체험관에서는 VR기기를 이용한 미래유망직업인 4차 산업혁명 분야의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가 제공된다.

김태훈 칼럼리스트와 이상현 한옥전문가가 출연하는 인문학 특강과 청소년 학습동아리 문화공연, 진로교육 토크쇼 등이 진행돼 청소년들에게 진로진학을 위한 속 깊은 소통의 자리도 마련된다.

호암체육관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진로체험은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가능하다.

박종선 평생학습과장은 “학생들이 평소에 쉽게 접하지 못하는 분야를 특색 있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지역 내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진로를 결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