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굿뜨래 밤 맛보러 궁남지로 오세요

제13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강희중 기자 | 기사입력 2018/10/24 [10:59]

부여 굿뜨래 밤 맛보러 궁남지로 오세요

제13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강희중 기자 | 입력 : 2018/10/24 [10:59]
    부여 굿뜨래 밤 맛보러 궁남지로 오세요
[주간현대] 가을하면 떠오르는 알밤,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부여 굿뜨래 알밤을 만날 수 있는 ‘제13회 부여 굿뜨래 알밤축제’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충남 부여군 궁남지 동문주차장에서 열린다.

굿뜨래 국화전시회와 함께 열리는 이번 축제는 공식행사와 함께 식전공연, 축하공연, 초대가수,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과 굿뜨래 알밤왕 선발대회, 단체 OX 퀴즈 등 경연, 군밤·밤떡 만들기 체험 및 전시·부대행사가 펼쳐진다.

26일 개막식에는 굿뜨래 알밤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부여 풍물단의 식전공연에 이어 알밤왕 시상, 밤떡메치기, 인가가수 초청공연 등 흥미로운 행사가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궁남지 동문주차장에는 주무대와 밤 관련 전시장, 판매장, 먹거리장터, 체험장 등이 설치되어 관광객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축제가 열리는 3일동안 매일 초청가수와 지역 향토가수, 재능기부 단체 등의 공연이 펼쳐지고, 굿뜨래 밤과 세계유산 등 부여에 관한 퀴즈를 풀어보는 게임, 알밤 골프 퍼팅 게임 등 체험행사가 연일 진행된다.

이 밖에도 먹거리 장터에서는 밤밥, 밤국수 등 다양한 밤 음식을 맛볼 수 있고, 굿뜨래 밤은 물론 표고버섯 등 부여의 대표 특산품을 살 수 있는 직거래 장터도 운영된다.

군 관계자는 “부여 굿뜨래 밤은 지리적으로 풍부한 일조량과 비옥한 토양에서 매년 체계적인 가지치기 작업과 친환경 유기질 비료 시비, 적기수확 및 저장으로 육질이 단단하고 맛과 당도가 좋아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부여의 밤을 널리 알리고 최고의 생산량과 더불어 최고의 품질과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입지를 굳히겠다”라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