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위생매립장 주민아이디어 공모

이남호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13:22]

동구, 위생매립장 주민아이디어 공모

이남호 기자 | 입력 : 2018/10/23 [13:22]
    위생매립장 전경
[주간현대] 광주 동구가 오는 11월 21일까지 ‘위생매립장 부지 활용방안 주민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동구 남문로 418-5 일원 위생매립장 부지 활용방안에 대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된 이번 공모는 매립장 인근 다목적 체육관, 무등산 국립공원과 연계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주민복지시설 ,문화관광 시설 ,수익사업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아이디어를 접수받는다.

공모신청 시 제안 아이디어를 구현시킬 사업내용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야 하며 수익사업을 모델로 제시할 경우 ,수요추정의 정확성 ,수지산출 타당성 ,지속발전 가능성 등이 추가적으로 포함돼야 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으며 타 공모전 수상작 또는 타인의 저작물·명의 도용 등은 심사에서 제외되고, 수상취소 및 시상내역은 환수될 수 있다.

신청서 등 양식은 동구청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동구청 도시개발과를 직접 방문해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를 거쳐 대상 1명에게 상금 5백만 원, 최우수상 2백만 원, 우수상 1백만 원 등 총 1천만 원을 시상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서 보다 많은 지역민이 혜택을 받고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참신하고 독창적인 활용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면서 “공모결과를 토대로 위생매립장 기본계획을 수립해 동구의 또 다른 명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4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6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