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UNIST‘제8회 국제 트레이딩 컨퍼런스’개최

주제 ‘기술기반의 에너지 시장의 미래’

이산 기자 | 기사입력 2018/10/23 [09:35]

울산시, UNIST‘제8회 국제 트레이딩 컨퍼런스’개최

주제 ‘기술기반의 에너지 시장의 미래’

이산 기자 | 입력 : 2018/10/23 [09:35]
    울산광역시
[주간현대] 울산시는 첨단 기술을 활용한 동북아 에너지 시장의 다변화 전략 논의를 통해 ‘동북아 에너지 허브’ 활성화를 모색하고자 ‘제8회 국제 트레이딩 컨퍼런스’를 UNIST와 공동으로 23일 오후 1시 롯데호텔울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기술 기반의 에너지 시장의 미래’ 주제로 최근 혁신적 기술의 등장으로 에너지 시장의 변혁이 예상되는 가운데, 블록체인, 초고속 통신망 등 최첨단 ICT 기술의 결합이 에너지 시장에 미칠 변화를 중점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 조용성 원장은 세계 에너지 수요의 구조적 변화로 전통적인 에너지 시장의 개편이 이미 진행되는 가운데, 에너지 신산업의 가치창출을 위해 필요한 기술 및 정책에 대해 기조 연설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울산의 대규모 석유저장 및 항만시설의 물류 인프라를 바탕으로 최첨단 금융 및 ICT 기술을 결합하여 동북아 에너지 거래 중심지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UNIST 관계자는 “에너지 거래는 최근 위축된 울산 지역 산업의 신성장 동력으로서, 기존 인프라에 기술 결합된 명실상부한 트레이딩 허브가 되기 위해 국제적 전문가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라고 밝혔다.

송철호 시장은 “첨단기술을 이용한 첨단 에너지 거래 기법과 최신 국제 에너지거래 동향을 다루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울산이 ‘동북아 에너지허브’로 도약 하는데 거래 측면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