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책] 부부생활을 마무리 할때는?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인터넷뉴스팀 | 기사입력 2018/10/19 [09:06]

[오늘의 책] 부부생활을 마무리 할때는?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인터넷뉴스팀 | 입력 : 2018/10/19 [09:06]

▲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바른북스 출판사가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혼소송은 어떻게 진행될까.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이혼소송에 관한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하여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쉽게 소개하였다.

책은 ‘성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이혼사유에 해당할까?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저자

김신우 변호사
· 참앤첨 법률사무소 변호사
·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 서울변호사협회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
· 주간시사매거진/뉴스토피아 선정 자랑스러운 법조인 대상
· 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도산법’부분 우수 변호사
· 한국전문기자협회 선정 ‘이혼소송’부문 우수 변호사
· 중앙일보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1위 이혼소송 부문
· 대한민국 소비자만족도 가사소송부문 1위 수상
· (전)대법원 국선변호인
· 사무실 참앤첨 법률사무소(서울 서초구 서초대로 286, 1008호(교대역 9번 출구 바로 앞))

◇차례

1. 재판상 이혼 사유
2. 유책배우자의 이혼청구
3. 기타 이혼 사례
4. 위자료
5. 재산분할
6. 친권 및 양육권
7. 면접교섭권
8. 사실혼
9. 약혼
10. 혼인의 무효 및 취소
11. 이혼의 취소

이 책은 참앤첨법률사무소 김신우 변호사가 그동안 이혼에 대해 법률상담을 하고, 이혼소송을 진행하면서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법률지식 등을 법원의 판례를 중심으로 하여 알기 쉽게 해석해 놓았다.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이혼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기 위해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기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하여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소개하였다.

성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이혼사유에 해당할까.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분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하여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글을 썼다. 또한 이혼소송을 고민 중이라면 이혼소송을 제기하기 전 민법 제840조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이 같은 이혼사유에 해당하는지 여부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자세하게 설명하여 일반인들도 이 책을 읽고 이혼사유 여부를 판단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한 것이다.

저자 김신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서울지방변호사협회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이혼소송 부문 우수변호사로 선정되었고,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가사소송 부문 1위를 수상하였다.

김신우 변호사는 “과거에 비하여 이혼소송이 증가하고 이혼의 행태 또한 다양해졌으나, 이혼소송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많은 분들에게 법률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편찬했다”고 밝혔다.

현재 김신우변호사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에서 참앤첨 법률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의뢰인의 입장에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충분히 상담하고 꼼꼼하고 면밀하게 증거자료를 준비하여 제출하며 법정에서 논리적인 변론으로 유리한 판결을 이끌어내는 변호사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