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문제는 내 손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올해 12월말까지 디지털 참여 플랫폼 구축 추진

홍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8 [16:51]

우리동네 문제는 내 손으로 해결할 수 있다.

올해 12월말까지 디지털 참여 플랫폼 구축 추진

홍의민 기자 | 입력 : 2018/10/18 [16:51]
    올해 12월말까지 디지털 참여 플랫폼 구축 추진
[주간현대]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디지털 참여 플랫폼 “가치 더함”프로젝트 사업을 본격 추진하여 연말까지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치 더함”프로젝트는 지난 6월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공감e-가득”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디지털 참여플랫폼은 도민들이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나 정책을 제시·토론하며, 도출된 아이디어나 해결책에 대해 투표를 통해 과제를발굴하고 프로젝트로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이다.

본 사업으로 플랫폼 구축 및 데이터 발굴 과제를 추진하게 된다.

본 사업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지난 3월 주민, ICT전문가, 지자체 공무원이 참여한 ‘스스로 해결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스스로 해결단’에서 발굴한 과제를 본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여행할 수 있는 도내 관광지를 안내하고, VR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대중교통과 도보로 탐방할 수 있는 마을 명소나 유적지를 제공함으로써 알려지지 않은 마을의 가치를 발굴 할 계획이다.

디지털 참여 플랫폼 구축이 완료되면 도민이 쉽게 현안문제와 해결방안을 제시할 수 있어 주민참여 및 소통 창구로서 큰 역할을 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포토뉴스
12월 첫째주 주간현대 1122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