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발명인들의 축제! 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 개최

홍의민 기자 | 기사입력 2018/10/16 [17:06]

제주 발명인들의 축제! 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 개최

홍의민 기자 | 입력 : 2018/10/16 [17:06]
    제주특별자치도
[주간현대] 도민과 함께하는 지식재산 축제를 통한 발명문화 저변확대 및 최신 정보 교류를 위한 ‘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이 오는 19일과 20일 양일간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주최하고 제주상공회의소 제주지식재산센터와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은 19일 오후 4시'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개막식을 시작으로 제12회 제주특별자치도민 발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초청강연, 발명 3D 디자인 경연대회, 채용박람회, 우수특허기술 전시,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 학교발명과학 체험부스, 발명창의 미션 해결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 저명한 전문가 초청 강연이 개최되는데, 19일에는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 라는 주제로 문경수 과학탐험가의 초청강연이 있을 예정이며, 20일에는 로봇박사로 유명한 한재권 교수가 ‘로봇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는 도내 지식재산경영 기업이 참여하는 채용박람회, 우수특허기술을 발굴·홍보하는 우수특허기술 전시회, 기업지원 프로그램 원스톱 상담 부스 운영, 지식재산 골든벨,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 발명창의 미션 해결 프로그램, 도내 학교발명과학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제주특별자치도 노희섭 미래전략국장은 “도내 발명 문화 확산을 위해 그동안 따로 개최하던 발명축제와 지식재산페스티벌을 공동으로 개최했다”며 “학생, 기업인, 제주도민이 모두 참여하는 이번 2018 제주 발명IP 페스티벌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발명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에도 도민이 가진 상상력이 우수한 발명과 지식재산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