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강원재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6:27]

고성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중간보고회 개최

강원재 기자 | 입력 : 2018/10/11 [16:27]
    고성군(강원)
[주간현대] 고성군은 11일 군청 신관 3층 대회의실에서 고성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및 TF팀 위원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4기 고성군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법에 근거해 4년마다 수립하는 중기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자원을 파악하여 지역주민의 복지향상을 도모하고 삶의 질 향상을 높이기 위해 사회보장사업을 설정하는 것이다.

이날 중간보고회에서는 고성군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 연구용역을 맡은 경동대학교 산학협력단 박상진 교수로부터 사회보장조사 분석결과를 토대로 제4기 고성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추진전략, 중점추진사업 및 세부사업을 제안 보고하고 참석자 질의응답과 함께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였으며, “맞춤형 현장복지를 함께 자인하는 행복한 고성”이라는 비전과 5개 목표, 세부사업 구상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제시됐다.

한편, 고성군은 중간보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보고회와 주민공청회, 고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심의 의결을 거쳐 11월에 최종 계획을 강원도에 제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복지 욕구가 최대한 반영된 실질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하여 군민 모두가 행복하고 우리지역의 여건에 맞는 맞춤형 복지정책을 수립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다섯째주 주간현대 1245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