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 다문화가족 대상 안성시티투어 엄마아빠와 함께 떠나는 우리동네 여행

이경선 기자 | 기사입력 2018/10/11 [11:28]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안성시 다문화가족 대상 안성시티투어 엄마아빠와 함께 떠나는 우리동네 여행

이경선 기자 | 입력 : 2018/10/11 [11:28]
    안성시 다문화가족 대상 안성시티투어 엄마아빠와 함께 떠나는 우리동네 여행
[주간현대]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7일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안성시티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총 29가족, 53명이 참여하였으며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축제장에 방문, 지역의 대표축제에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부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특히 2017년 12월 기준 2,579명으로 안성시에 가장 많은 외국인이 거주하고있으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대덕면 내리지역의 외국인가족들이 시티투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이두샤씨는 “한국에서 일하며 아이들을 공부시키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시티투어에 참여하여 아이들과 함께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 행복했으며 늘 우리를 도와줄 수 있는 곳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앞으로도 센터를 자주 이용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포토뉴스
3월 둘째주 주간현대 1244호 헤드라인 뉴스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
광고